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156.26 740.48 1132.10
보합 7.95 보합 9.14 ▼3.1
메디슈머 배너 (7/6~)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10/18)
블록체인 가상화폐

금융위 부위원장 "금융권, 채용문화 개선에 솔선수범해야"

범금융권 신년인사회 신년사…"창업기업 위한 역동적 성장 생태계 구축할 것"

머니투데이 주명호 기자 |입력 : 2018.01.03 14:30
폰트크기
기사공유
금융위 부위원장 "금융권, 채용문화 개선에 솔선수범해야"
김용범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금융권에 대해 "지난해 공공기관 부당채용에 대한 국민들의 실망과 분노의 목소리가 높았다"며 "직원 채용에 있어 누구보다 공정해야 하고 채용문화 개선에도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부위원장은 3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범금융권 신년인사회' 신년사를 통해 이같이 말하며 "전 금융권의 채용 및 인사와 관련한 개선방안 마련에 적극 힘을 실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 부위원장은 생산적·포용적 금융 추진과 관련해 "혁신선장을 위한 금융에 가장 역점을 두고자 한다"며 "창업기업이 본격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역동적 성장 생태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이와 관련해 △정책자금 지원체계 재조정 △시장의 실질적 IB기능 활성화 △코스닥시장 독립성 제고 및 진입규제 재정비 △연대보증제도 폐지 확대 등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 부위원장은 "창업에서 성장, 회수, 재기에 이르기까지 기업성장 사이클(Cycle)에 맞춰 필요한 지원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금융과 실물경제의 연결고리를 치밀하게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민금융과 관련해서는 "가계부채 종합대책 및 여신심사 선진화방안이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연체이자를 포함한 대출금리 산정체계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공공기관 보유 부실채권 정리체계를 마련하고 소멸시효완성채권의 추심 및 매각을 제도적으로 금지하기로 했다.

금융권의 공정한 보수체계 및 선진화된 지배구조를 위한 노력도 강조했다. 김 부위원장은 "금융그룹 통합감독의 제도적 기반을 갖추는 한편 금융그룹의 위험관리역량이 내실화될 수 있도록 지도·점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