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156.26 740.48 1132.10
보합 7.95 보합 9.14 ▼3.1
메디슈머 배너 (7/6~)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10/18)
블록체인 가상화폐

아마존 올해 사냥감은 '타깃'?…진 먼스터 '대담한 전망'

유력 애널리스트 먼스터 "타깃 고객층, 매장수 아마존에 매력적"

머니투데이 김신회 기자 |입력 : 2018.01.03 14:50
폰트크기
기사공유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의 타깃 매장/AFPBBNews=뉴스1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의 타깃 매장/AFPBBNews=뉴스1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이 올해 미국에서 월마트 다음 가는 유통업체인 '타깃'을 인수할 것이라는 대담한 전망이 제기됐다.

2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IT(정보기술) 분야 유력 애널리스트인 진 먼스터 루프벤처스 공동 설립자는 이날 낸 보고서에서 아마존발 소매업계 지각변동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아마존이 올해 타깃을 인수할 것으로 예상했다.

아마존은 지난해 미국 유기농식품 슈퍼마켓체인 홀푸드마켓을 137억 달러(약 14조6000억 원)에 사들여 시장을 놀라게 했다.

먼스터는 타깃이 홀푸드마켓처럼 아마존의 이상적인 오프라인 파트너가 될 수 있는 이유로 2가지를 들었다. 두 회사의 주력 고객층이 같고 타깃의 매장 수도 매력적이라는 것이다. 그는 아마존의 타깃 인수 시점을 특정하긴 어렵지만 두 회사의 결합이 창출할 가치를 알아보긴 쉽다고 지적했다.

먼스터는 규제당국도 아마존과 타깃의 합병을 승인할 것으로 봤다. 업계 1위인 월마트의 시장 점유율이 아마존과 타깃의 총 점유율을 웃돈다는 이유에서다. 그는 또 아마존이 타깃을 인수할 가격으로 410억 달러를 제시했다. 지금보다 15% 높은 가격이다. 먼스터의 대담한 전망에 이날 미국 뉴욕증시에서 타깃 주가는 3.65% 올랐다. 아마존도 1.67% 뛰었다.

먼스터는 블룸버그 라디오와 회견에서 "투자자들은 이(아마존의 타깃 인수)를 아마존이 세계를 장악하는 것으로 인식할 것"이라며 "좋은 일"이라고 말했다.

아마존의 파괴적 기술 혁신과 사업 영역 확대 바람이 거세지자 월가에서는 아마존의 다음 사냥감을 둘러싼 추측이 쏟아지고 있다. 톰 포트 DA데이비드슨 애널리스트는 지난해 11월 스포츠웨어 브랜드 룰루레몬이 아마존에 매력적이라는 내용의 보고서를 냈다. 폴 르주에즈 씨티그룹 애널리스트는 같은 달 패션브랜드 애버크롬비&피치, 생활용품업체 베드배스&비욘드, 자동차부품 할인업체인 어드벤스오토파츠 등 7곳을 아마존의 유력한 인수대상으로 꼽았다.

아마존이 소매업체가 아닌 다른 쪽으로 손을 뻗칠 것이라는 관측도 나왔다. 켄 레온 CFRA 은행 담당 애널리스트는 지난달 아마존이 올해 중소형 은행을 인수할 것으로 내다봤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