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KLA 대한민국 법무대상 고용노동부 청년내일 채움공제 (~1207)
비트코인 광풍 - 가상화폐가 뭐길래

캐리소프트, 칠갑농산과 쌀 식품 보급 '아이들 건강 지킨다'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입력 : 2018.01.12 12:29
폰트크기
기사공유
캐리소프트, 칠갑농산과 쌀 식품 보급 '아이들 건강 지킨다'
캐리소프트는 쌀 가공식품 업체인 칠갑농산과 손 잡고 우리 쌀로 만든 다양한 가공식품의 국내외 보급에 함께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칠갑농산은 국내 최초 쌀국수를 비롯해 쌀 가공식품 450여 품목을 개발, 판매하는 등 지난 30여년 동안 우리 쌀 소비 증대에 힘 써온 식품 가공업체이다.

캐리소프트는 순수 우리 쌀로 만든 쌀국수와 볶음밥, 떡바 등 칠갑농산의 가공식품 9종을 경기도 수원 아이파크에서 운영 중인 '캐리 키즈카페 수원점'과 오는 3월 개장 예정인 서울 여의도 IFC점의 어린이 먹거리 주요 메뉴로 채택키로 했다.

두 회사는 앞으로도 전국의 키즈카페 등 어린이 관련 시설과 가정주부 등을 대상으로 한 우리 쌀 가공식품 홍보활동 등에 양사의 역량을 모을 예정이다.

캐리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우리 쌀 가공식품이 맛과 품질, 안전성 면에서 수입 밀가루 식품보다 우수함에도 불구하고, 전국 대부분의 키즈카페 등에서는 수입 밀가루로 만든 가공식품이 주로 판매되고 있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했다"고 말했다.

윤달련 캐리소프트 기획실장은 “칠갑농산은 지난 수십 년간 국내산 쌀로 건강한 식품을 만들어 온 모범적인 기업”이라며 “어린이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을 제공하면서도 우리 농촌에 작지만 의미 있는 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건우
김건우 jai@mt.co.kr

중견중소기업부 김건우 기자입니다. 스몰캡 종목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엔터산업과 중소가전 부문을 맡고 있습니다. 궁금한 회사 및 제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