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460.65 869.45 1077.60
▲12.2 ▲13.83 ▼3.6
+0.50% +1.62% -0.33%
2018 U클린 청소년 콘서트
블록체인 가상화폐

커피베이, 체계화된 운영관리로 여성 경력단절 해소하는 프랜차이즈 눈길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입력 : 2018.01.29 17:27
폰트크기
기사공유
결혼이나 출산, 육아 등의 이유로 직장을 그만두는 경력단절 여성들이 증가하면서 단절 후 재취업을 통한 일자리를 찾기보다 자신만의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을 선호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특히 커피 프랜차이즈는 다른 업종에 비해 노동 강도가 비교적 낮고, 자격이나 경력이 사업의 성패를 크게 좌우하지 않아 여성 창업자들의 관심이 높은 사업아이템이다. 이에 카페 창업 전문 커피베이가 본사의 체계적인 운영관리 시스템을 진행하여 여성 유망 창업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제공=커피베이
사진제공=커피베이
커피베이의 주 고객층이 20~30대의 젊은 여성으로, 여성 창업자가 무리없이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관련 경력이 없는 초보자라도 손쉬운 매장운영이 가능하도록 메뉴 제조부터 매장 관리 및 서비스 교육 등 체계화된 교육 시스템을 갖춘 본사 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매장 운영 시에도 가맹점에서 필요한 레시피 제조, 장비 관리법 등 교육 자료 및 영상 등을 매달 업데이트하여 매장에서도 쉽게 습득하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한 점 역시 걱정 많은 여성 점주들의 부담을 줄여준다.

또한 커피베이는 투자 대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초기 점포개발부터 오픈 후 매출관리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본사의 지원정책을 진행하여 경력단절 후 창업에 도전하는 여성 예비 점주에게 호응이 높은 편이다. 커피베이 관계자는 “운영 시 담당 슈퍼바이저의 효율적인 매장관리 지원이 가능해 실제 여성 가맹점주들의 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시즌별 신메뉴 출시와 본사 지원 마케팅, 물류 시스템 강화 등 사계절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지원제도 역시 실제 카페 창업 시 메뉴 개발부터 거래처 관리, 원재료 수급까지 여러 방면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초보 여성 점주들에게 큰 이점으로 작용한다.

커피베이는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선보이는 동시에 가맹비와 교육비, 물품보증금 개설 비용을 지원한다. 오는 2월 8일과 2월 24일 서울 본사에서 열리는 사업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관련 문의 및 예약은 커피베이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로 할 수 있다.

중기&창업팀 고문순
중기&창업팀 고문순 komoonsoon@mt.co.kr

머니투데이 중소기업팀 고문순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