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147.75 731.49 1128.00
▲2.63 ▲12.62 ▼6.3
메디슈머 배너 (7/6~)
블록체인 가상화폐

씨엔티테크, 스마트오더 시스템 ‘큐프리’ 서비스 출시 예정

머니투데이 조성은 기자 |입력 : 2018.02.09 13:02
폰트크기
기사공유
외식주문중개 플랫폼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9일 자체 개발한 스마트오더 시스템인 '큐프리'(Queue free) 서비스의 론칭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큐프리'는 '줄에서 자유롭다'는 뜻으로, 고객이 큐프리 서비스를 이용하면 카운터 앞에 길게 줄을 설 필요 없이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이 가능하다.

스마트오더 시스템은 스마트폰 터치 몇 번으로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 푸드테크 플랫폼이다. 국내에서는 이미 스타벅스코리아가 스타벅스 매장 반경 2km 이내 매장에 모바일로 미리 음료나 푸드를 미리 주문·결제할 수 있는 '사이렌오더' 서비스를 도입했고 롯데리아도 스마트오더 시스템을 시행 중이다.

씨엔티테크의 전화성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외식업계에서 점차 첨단기술을 이용한 스마트오더 시스템을 도입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다"며 큐프리 서비스 개발 이유를 설명했다.

큐프리 시스템을 도입하면 고객이 직접 매장을 방문해 주문할 경우 해당 매장의 POS로 주문이 자동 전송되고, 외부에서 주문하면 가장 가까운 매장으로 주문이 전송되는 방식이다. 따라서 해당 매장 직원들이 직접 주문 내역을 POS에 입력하지 않아도 되므로 실수가 적고 빠르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여기에 최근 최저임금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프랜차이즈를 위해 큐프리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지점들을 대상으로 50퍼센트 특별 할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씨엔티테크는 큐프리 시스템 외에도 주문·상담 시 정해진 응답 규칙을 바탕으로 메신저를 통해 소비자와 대화할 수 있는 '푸드챗봇' 시스템과 카운터 앞에 길게 줄을 설 필요 없이 터치만으로 주문과 결제가 가능한 키오스크 '오더봇', 매장에 배달 주문이 들어오면 가장 적합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배정해주는 '딜리버리봇'을 개발해 고객 편의와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꾀하고 있다.

조성은
조성은 luxuryshine7@mt.co.kr

제일 잘 익은 복숭아는 제일 높은 가지에 걸려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