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466.01 873.32 1079.60
▼5.9 ▲4.16 ▼1.1
-0.24% +0.48% -0.10%
2018 U클린 청소년 콘서트 2018 전국동시지방선거
블록체인 가상화폐

"상상을 현실로" 대원미디어, 도심 속 '캐릭터 테마파크' 선봬

9일 용산 아이파크몰 내 '팝콘D스퀘어' 프레스오프닝…전시장·극장·카페·캐릭터숍 갖춘 복합문화공간

머니투데이 이원광 기자 |입력 : 2018.02.09 16:29
폰트크기
기사공유
정동훈 대원미디어 대표 / 사진제공=이원광 기자
정동훈 대원미디어 대표 / 사진제공=이원광 기자

"도심 속 캐릭터 테마파크에서 상상이 현실이 되는 놀라운 체험을 즐기길 바랍니다."

정동훈 대원미디어 (9,490원 상승520 5.8%) 대표(41‧사진)는 9일 오후 2시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캐릭터 테마파크 '팝콘D스퀘어'의 프레스오프닝 행사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대원미디어는 '달려라 하니'와 '영심이' 등 국산 만화를 제작하고 '도라에몽', '원피스', '짱구' 등의 국내 판권을 보유한 국내 대표 콘텐츠기업이다.

'팝콘D스퀘어'는 바닥면적 3300㎡(1000평) 규모로 해당 건물 내 6층에 위치한다. 만화 속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전시관 '대원뮤지엄'과 캐릭터숍 '애니랜드', 카페 '팝퍼블', 라이브 소극장, 미터리존 등으로 꾸며졌다. '팝콘D스퀘어'는 대중문화를 의미하는 '팝'과 콘텐츠의 앞글자인 '콘', 대원미디어를 상징하는 'D', 소통과 소비 공간을 의미하는 '스퀘어'를 합친 말이다.

정 대표는 오는 10일 팝콘D스퀘어의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세계명작극장展, 빨강머리 앤, 파트라슈 그리고 40년의 추억' 행사를 진행한다. 추억의 명작들을 재구성한 공간에서 실제 크기로 제작된 주인공 모형과 원화, 영상 등을 만나며 실제 만화 속에 들어간 것과 같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 '팝퍼블'에서 캐릭터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빨강머리앤 커피' 등 색다른 메뉴를 만날 수 있으며, '애니랜드'에서는 '원피스'와 '도라에몽', '짱구' 등 인기 애니메이션의 MD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라이브 소극장과 미터리존은 완성도를 더해 오는 4월에 정식 문을 열 예정이다.

정 대표는 향후 '팝콘D스퀘어'가 용산 아이파크몰 내 대원미디어의 다른 공간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원미디어는 같은 건물 내 국내 유일 '닌텐도 전문 상설 매장'과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유통기업인 '애니메이트'의 국내 1호 매장, 스튜디오지브리의 공식 캐릭터숍인 '도토리숲'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정 대표는 "'팝콘D스퀘어'를 체코 프라하, 이탈리아 베네치아, 스페인 그라나다처럼 매력 있고 개성이 뚜렷한 마을로 꾸미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콘텐츠 사업에 공간 사업을 더해, 애니메이션을 사랑하는 고객들의 감동을 배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광
이원광 demian@mt.co.kr

'빛과 빛 사이의 어둠을 보라'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