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39.17 827.84 1115.30
보합 15.72 보합 6.71 ▼5.1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한국테크, 스카이워스와 손잡고 車 전장사업 '시동'

이병길 대표 "3월부터 전장 사업 매출 발생, 스카이워스와 점유율 높이겠다"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입력 : 2018.03.12 16:42
폰트크기
기사공유
한국테크놀로지 (1,150원 보합0 0.0%)가 중국 가전업체 스카이워스와 손잡고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관련 전장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이병길 한국테크놀로지 대표는 12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현대차와 3년 동안 개발한 디지털 클러스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국 완성차 업체를 공략할 계획"이라며 "스카이워스의 영업망과 자본력을 기반으로 중국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테크놀로지는 최근 자동차부품업체 티노스의 지분 46% 인수와 기술 이전을 완료했다. 또 중국 1위의 TV 제조업체 스카이워스와 전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앞으로 디지털 클러스터,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E-미러'(E-Mirror) 등 자율주행차 부품을 개발, 국내외 완성차 업체에 공급할 계획이다.
이병길 한국테크놀로지 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중국 스카이워스와의 전장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병길 한국테크놀로지 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중국 스카이워스와의 전장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 대표는 "한국테크놀로지가 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위탁생산을 맡는 스카이워스가 제품 생산 자금의 80%를 지원한다"며 "이달부터 전장 부문 매출이 발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중국 고급 차량에 디지털 클러스터가 필수 아이템으로 탑재되면서 사업 기회가 커졌다고 밝혔다. 디지털 클러스터는 자동차의 속도나 RPM 등을 LCD 화면에서 표시해주는 장비로, 차량의 내부를 고급스럽게 보이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그는 "한국 전장 제품의 기술력과 품질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가 높아 한국테크놀로지 제품의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류구이빈 스카이워스 자동차 전장부문 부대표는 “최근 자동차 전장 사업을 미래 핵심사업으로 정했다"며 "한국테크놀로지의 제품이 가격 측면에서 경쟁사들보다 우수해 시장점유율 확대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테크놀로지와 스카이워스는 미국 및 동남아 자동차 전장 시장 진출도 추진할 계획이다. 미국 전장 사업 진출을 위한 합자회사 설립도 준비 중이다. 한미 FTA의 관세 혜택 등 이점을 활용해 미국 중저가 차량에도 제품 보급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 베트남 시장은 탄콩(THANH CONG) 그룹과 전장부품 공급 계약을 통한 제품 공급을 진행 중이다. 베트남 탄콩그룹은 10년 전부터 현대차의 수입, 조립, 유통에 관한 독점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현대차 세단 타입 자동차 조립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 대표는 "전장 사업은 한번 공급이 결정되면 향후 3~5년 매출이 보장된다는 강점이 있다"며 "한 개 차종의 전 모델에 공급하면 매출이 수천억에 달할 수 있는 만큼 공급업체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건우
김건우 jai@mt.co.kr

중견중소기업부 김건우 기자입니다. 스몰캡 종목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엔터산업과 중소가전 부문을 맡고 있습니다. 궁금한 회사 및 제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