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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 고객·직원 'NH-패널단' 발대식 개최

머니투데이 이학렬 기자 |입력 : 2018.03.14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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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호 농협은행 마케팅부문장이 13일 농협은행 신관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NH-패널단' 발대식에서 패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br> 찍고 있다. / 사진제공=농협은행
이창호 농협은행 마케팅부문장이 13일 농협은행 신관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NH-패널단' 발대식에서 패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br> 찍고 있다. / 사진제공=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13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이창호 농협은행 마케팅부문장 및 고객·직원패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NH-패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고객패널 14명과 사내에서 선발된 직원패널 60명이 함께하는 'NH-패널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 한해 농협은행 상품·서비스·제도개선에 대한 의견제시, 금융신상품 아이디어 제안, 인터뷰와 토론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영업현장의 불편사항 및 애로사항, 제도 개선사항을 실시간으로 제안해 고객중심·현장중심의 전략 수립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가교 역할도 할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2013년부터 'NH-패널제도'를 도입해 고객과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적으로 관련 업무에 반영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에 'NH-고객패널'이 제한해 채택된 138건 중 106건이 연내 실행됐다.

대표적인 예가 농촌거주자, 도시거주자 등 거주지 유형에 따라 서비스를 선택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콕카드' 출시, 모바일을 통해 자산설계·투자설계가 가능한 'NH스마트 핌' 출시, 고객행복센터의 버튼식 ARS 서비스 뿐만 아니라 음성으로 말하며 선택하는 '말로하는 ARS',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자동으로 우선 안내하는 '맞춤형 ARS' 등 다양한 접근방식의 ARS 메뉴 도입 등이다.

이창호 농협은행 마케팅부문장은 "고객중심경영을 위해서는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NH-패널단'을 통한 소통을 통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학렬
이학렬 tootsie@mt.co.kr

머니투데이 편집부, 증권부, 경제부, 정보미디어과학부, 이슈플러스팀 등을 거쳐 금융부 은행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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