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30.29 824.38 1115.80
▲6.84 ▲3.25 ▼4.6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양신' 양준혁도 일자리안정자금·사회보험료 지원 신청

양준혁야구재단 직원 중 월급 190만원 미만인 2명에 대해 신청

머니투데이 세종=최우영 기자 |입력 : 2018.03.14 14:00|조회 : 72250
폰트크기
기사공유
양준혁 '양준혁 야구재단' 이사장. /사진=임성균 기자
양준혁 '양준혁 야구재단' 이사장. /사진=임성균 기자

근로복지공단은 전 프로야구 선수이자 양준혁야구재단 이사장인 양준혁씨가 14일 오후 서울 대치동의 근로복지공단 강남지사를 방문해 일자리안정자금과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양준혁야구재단은 서울 양재동에 사무실을 두고 7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양준혁씨는 이 중 월평균 보수가 190만원 미만인 2명의 직원에 대해 일자리 안정자금과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을 신청했다.

근로복지공단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양씨는 "재단을 운영하면서 최저임금 인상으로 직원들의 인건비 인상 및 사회보험료가 부담이 됐는데, 공단 직원들이 안내해 준 일자리 안정자금과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 덕분에 인건비 및 사회보험료 부담을 덜게 됐다"며 "저 같은 소규모 사업장의 사장님들도 많이 신청해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은 최저임금 보장을 위한 소상공인 및 영세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하고 노동자의 고용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30명 미만 고용 사업주가 월평균보수 190만원 미만 노동자를 1개월 이상 고용하는 경우 노동자 1명당 월 최대 13만원을 지원한다.

근로복지공단은 10명 미만 사업장에서 190만원 미만의 급여를 지급받는 노동자와 사업주에게 고용보험과 국민연금·보험료를 최대 90%까지 지원하는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도 수행하고 있다.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시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도 함께 신청하면 인건비 뿐만 아니라 사회보험료도 지원받을 수 있다.

심경우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은 "공단과 M0U를 체결한 신용보증재단중앙회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일자리 안정자금 지급을 받은 사업주에게 저금리로 최대 7000만원 한도 신용보증 및 정책자금 융자를 실시하고 있다"며 "전국 3000여개 보험사무대행기관에 무료로 지원금 신청업무를 위탁해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의 재정부담을 줄여주는 일자리 안정자금과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에 많은 사업장이 신청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세종=최우영
세종=최우영 young@mt.co.kr

머니투데이 경제부 최우영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