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40.11 815.39 1109.10
▼36.13 ▼24.84 ▲4.3
-1.52% -2.96% +0.39%
2018 전국동시지방선거
블록체인 가상화폐

삼성액티브자산운용, 프랭클린템플턴투자신탁운용과 합병

머니투데이 진경진 기자 |입력 : 2018.03.14 14:48
폰트크기
기사공유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이 프랭클린템플턴 프랭클린템플턴투자신탁운용과 합병하고 '삼성-프랭클린템플턴자산운용'(가칭)을 설립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 이날 이사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삼성액티브자산운용과 프랭클린템플턴투자신탁운용은 상반기 중 금융당국의 인가를 취득해 조인트 벤처(JV) 설립을 완료할 계획이다.

지난해 1월 설립된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 삼성자산운용의 100% 자회사로 국내 액티브 주식운용 전문회사다. 1988년 3월 창립된 프랭클린템플턴투자신탁운용은 프랭클린템플턴캐피탈홀딩스의 100% 자회사인 종합자산운용사다. 프랭클린템플턴캐피탈홀딩스의 모회사인 프랭클린템플턴인베스트먼트는 글로벌 종합운용사다.

이번 합병으로 회사의 관리 자산은 약 12조원에 달하게 됐다. 존속법인인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이 현재 약 6조원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템플턴 운용자산인 6조원이 이관될 예정이다. 합병 후 증자를 통해 합병회사 지분율은 50대 50으로 조정할 계획이다.

이번 합병으로 신설되는 삼성-프랭클린템플턴자산운용은 상품 라인업 확대와 운용 경쟁력 강화, 선진적인 글로벌 자산운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각오다.

삼성의 그로스 대형주, 중소형 운용전략에 템플턴의 가치 대형주 전략을 더해 국내 액티브펀드의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할 계획이다. 프랭클린템플턴의 다양한 글로벌 투자상품도 국내에 제공한다.

글로벌 액티브운용 역량과 리서치 능력을 활용해 기관투자자 등에게 자문 등 차별화된 글로벌 자산운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된다는게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의 설명이다.

삼성액티브자산운용 관계자는 "이번 합병은 삼성액티브자산운용과 프랭클린템플턴 양사의 강점을 극대화해 국내 투자자에게 최고의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앞으로 상품, 운용전략, 투자자문 등에 있어서 월드베스트 자산운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크 브라우닝 프랭클린템플턴 아시아퍼시픽 이사는 "한국을 대표하는 자산운용사인 삼성자산운용과 파트너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프랭클린템플턴은 새로운 조인트 벤처를 통해 글로벌 투자 전문 노하우를 적용한 다양한 상품을 한국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경진
진경진 jkjin@mt.co.kr

제보와 고견 모두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