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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세계최대 빌트인 시장 유럽 출사표

밀라노 디자인 위크서 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공개…연내 유럽시장에 순차 출시

머니투데이 심재현 기자 |입력 : 2018.04.1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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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17일(현지시각)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이탈리아 최고급 주방가구업체 '톤첼리' 전시관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으로 구성한 초프리미엄 주방 솔루션을 전시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17일(현지시각)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이탈리아 최고급 주방가구업체 '톤첼리' 전시관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으로 구성한 초프리미엄 주방 솔루션을 전시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69,500원 상승500 0.7%)가 17~22일(현지시각)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유럽 명품 가구업체들과 협업해 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선보였다.

올해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LG전자가 유럽 시장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처음 공개하는 자리다. LG전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세계 최대 빌트인 시장인 유럽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유럽 빌트인 시장은 연간 180억달러 규모로 세계 빌트인 시장(450억달러)의 40%를 차지한다.

LG전자는 이탈리아의 최고급 주방가구업체 '톤첼리', '발쿠치네'와 파트너십을 맺고 이들 전시관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을 선보였다.

톤첼리는 나무, 돌 등 자연소재를 가공하는 기술력이 뛰어난 업체로 이번 전시회에서 LG전자의 빌트인 가전제품으로만 전시관을 꾸몄다. 수천년 된 화석나무를 가공해 만든 명품 주방가구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블랙 글라스 디자인이 어우러져 고품격 주방 공간을 선보였다는 평가다.

기발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주목 받는 발쿠치네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디자인을 고려해 새로운 주방가구 라인을 설계해 선보였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도어를 여는 핸들을 없애고 조작 패널과 본체를 일체화시킨 오븐과 7인치 LCD(액정표시장치) 디스플레이 패널과 블랙 글라스 디자인을 적용한 인덕션 전기레인지 등 신제품도 대거 공개했다.

LG전자는 연내 이탈리아를 시작으로 유럽 주요 국가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LG전자는 2016년 7월 한국과 미국에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출시한 뒤 체험형 쇼룸과 프리미엄 유통채널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했다.

1961년 시작된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매년 4월 초 전자, IT, 자동차, 패션, 인테리어 등 글로벌 업체 2000여곳이 참가하는 대규모 전시회다. 세계 각국의 디자이너 등 40만여명이 방문한다.

LG그룹은 지난해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가해 세계적인 디자이너 토쿠진 요시오카와 협업한 대형 올레드 설치 작품으로 '밀라노 디자인 어워드'에서 국내 기업 최초로 대상을 수상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LG만의 초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프리미엄 빌트인의 본고장인 유럽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가 17일(현지시각)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이탈리아 최고급 주방가구업체 '톤첼리' 전시관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으로 구성한 초프리미엄 주방 솔루션을 전시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17일(현지시각)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이탈리아 최고급 주방가구업체 '톤첼리' 전시관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으로 구성한 초프리미엄 주방 솔루션을 전시했다. /사진제공=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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