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486.10 882.73 1061.50
▲6.12 ▼10.59 ▼7.2
+0.25% -1.19% -0.67%
블록체인 가상화폐

드림커뮤니케이션, 광운대와 웹툰·웹소설 인재 육성 MOU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두리 기자 |입력 : 2018.04.17 17:57
폰트크기
기사공유
콘텐츠 전문 제작기업 드림커뮤니케이션(대표 윤석환)이 최근 광운대 국가인적자원개발센터(센터장 오문석)와 웹툰 및 웹소설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드림커뮤니케이션은 웹툰·웹소설을 기반으로 △게임 △인터렉티브 사업 △완구 제작 등의 분야에서 '원 소스 멀티 유즈'(OSMU)에 적극 나서고 있는 업체다. 중국 및 일본, 북미 등에 웹툰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광운대 국가인적자원개발센터(이하 인적자원센터)는 △웹소설·웹툰 △1인 미디어 △VR(가상현실) △드론 등의 분야에서 콘텐츠 창작자 양성 교육을 제공 중인 교육 기관이다.

이번 MOU로 드림커뮤니케이션과 인적자원센터는 현업 전문가 특강 및 우수 수료생과의 작품 협업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콘텐츠 우수 인재의 발굴 및 지원, 취업·창업에 이르는 통합 교육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는 게 광운대 측 설명이다.

윤석환 드림커뮤니케이션 대표는 "청년 창업으로 시작한 드림커뮤니케이션은 현재 글로벌 웹툰 제작사로 성장했다"며 "이 같은 경험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문석 광운대 국가인적자원개발센터 센터장은 "문화 콘텐츠 인재 양성에 있어 산업 현장과의 연결 고리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드림커뮤니케이션과 같은 유수의 콘텐츠 기업과 함께할 기회를 만드는 것이 대학의 역할"이라고 했다.

(사진 왼쪽부터)드림커뮤니케이션 김성준 이사와 윤석환 대표, 광운대 오문석 인적자원센터장과 이희대 교수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광운대
(사진 왼쪽부터)드림커뮤니케이션 김성준 이사와 윤석환 대표, 광운대 오문석 인적자원센터장과 이희대 교수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광운대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