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92.40 690.18 1128.50
보합 4.34 보합 8.8 ▼0.7
+0.21% +1.29% -0.06%
메디슈머 배너 (7/6~)KMA 컨퍼런스 배너 (11/9~11/22)
블록체인 가상화폐
따끈따끈 이번주 새책 관련기사1228

잠들지 않는 중국 자본시장…누구 손에 움직이나

[따끈따끈 새책]'돈은 잠들지 않는다'…금융개혁개방 이후의 중국 기업과 자본 흐름을 파헤치다

따끈따끈 이번주 새책 머니투데이 배영윤 기자 |입력 : 2018.04.21 07:54
폰트크기
기사공유
잠들지 않는 중국 자본시장…누구 손에 움직이나
중국 경제 성장이 둔화한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지만 중국 시장은 여전히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 최근 중국이 잇달아 발표하는 신성장, 금융정책, 경제부흥 계획에 전 세계의 눈과 귀가 쏠리는 이유다. 전세계 기업, 금융 투자자 등은 "모든 기회의 문이 중국으로 열린다"고 믿으며 새로운 기회를 모색한다.

그간 중국 자본과 금융시장에 관한 책 수백권이 쏟아져 나왔지만 중국인의 심리나 사회주의 체제 특성에서 비롯된 난점들을 열거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실제 중국 자본의 흐름과 금융 시스템을 움직이는 중국 특유의 매커니즘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금융개혁개방 이후 중국 자본의 향방을 명쾌하고 깊이있게 다룬 책이 나왔다.

책은 벼락부자의 꿈에 취했던 중국 사회의 분위기, 국가가 통제하지 못하는 중국 시장 고유의 구조를 있는 그대로 보여준다. 중국 경제의 축소판이라할 수 있는 저장성 금융 시스템을 통해 미래 중국의 산업 구조를 예측한다. 세계 자본시장에서 중국 자본이 차지하는 위치, 오늘날 중국 금융 시장이 작동하는 원리, '영원히 잠들지 않을' 중국 자본의 향방을 적나라하게 파헤친다.

저자는 베이징대학교 금융학과 부교수로, 그의 온라인 금융학 강의 수강자만 12만명에 달한다. 알리바바 회장 마윈을 비롯해 글로벌 기업 경영자, 애널리스트, 유명 투자자들이 그가 발표하는 글을 찾아 읽는다.

◇돈은 잠들지 않는다=탕야 지음. 김락준 옮김. 안유화 감수. 쌤앤파커스 펴냄. 344쪽/1만8000원.

배영윤
배영윤 young25@mt.co.kr facebook

머니투데이 문화부 배영윤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