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460.80 868.35 1078.00
보합 5.21 보합 4.97 ▼1.6
-0.21% -0.57% -0.15%
2018 U클린 청소년 콘서트 2018 전국동시지방선거
블록체인 가상화폐

나노브릭, 日 오사카 전시회에서 기능성 나노 신제품 출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입력 : 2018.05.16 15:47
폰트크기
기사공유
나노브릭, 日 오사카 전시회에서 기능성 나노 신제품 출시

나노브릭이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일본 오사카에서 개최된 '제6회 고기능 신소재 전시회'에 참가해 나노 신소재 기반 다양한 기능성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16일 발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자성 나노 신소재를 이용한 기능성 필름 제품군 (M-Skin, M-Paper)이다. 기존에 M-Tag(엠태그) 중심의 위조방지 시장에서 다양한 기능성 응용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 전개하고 있다.

M-Skin(엠스킨)은 외부 자기장에 따라 색상이나 패턴이 변하는 필름 형태의 제품이다. 엠스킨을 사용하면 눈에 보이지 않는 자기장의 패턴 및 강도를 컬러 패턴으로 시각적 표현이 가능하다.

나노브릭 관계자는 "엠스킨을 MRI와 같이 고자기장 발생기기의 표장재에 적용하면 기계의 작동 유무를 시각적으로 표현 할 수 있다"며 "동작 시 표면색상이 변화되는 인덕션 레인지나, 작동 음량에 따라 색상이 변화되는 스피커 등 다양한 생활 기기에 적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엠페이퍼(M-Paper)는 자성 나노 입자를 이용해 자석펜으로 쉽게 쓰고 지울 수 있는 필름 형태의 제품이다. 기존 화이트 보드나 블랙 보드 제품과 달리 분진이나 유해물질 등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장점이 있다. 또 일정 시간이 지나면 스스로 지워지는 기능이 탑재 되어, 자동으로 낙서가 지워지는 유아용 벽지나 문구류 등에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

나노브릭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나노 신소재를 이용한 기능성 필름 제품군 출시를 통해 나노브릭의 핵심소재를 다양한 응용시장으로 확대 적용하는 OSMU(원소스멀티유즈)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건우
김건우 jai@mt.co.kr

중견중소기업부 김건우 기자입니다. 스몰캡 종목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엔터산업과 중소가전 부문을 맡고 있습니다. 궁금한 회사 및 제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