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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넥서스, 獨 '놀테'와 손잡고 프리미엄 시장 공략

서울 강남구 논현동 '놀테' 1호점 개점…한샘넥서스, '놀테' 제품군 국내 독점 판매

머니투데이 이원광 기자 |입력 : 2018.05.17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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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식 한샘넥서스 대표 / 사진제공=한샘넥서스
이영식 한샘넥서스 대표 / 사진제공=한샘넥서스

"독일을 대표하는 주방가구 브랜드 '놀테'와 손잡고 국내 프리미엄 주방가구 시장을 공략하겠다."

이영식 한샘넥서스 대표는 17일 오전 서울 강남구 논현동 '놀테' 1호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 1년 6개월여간의 협업 끝에 국내 첫 '놀테' 매장 개점이라는 결실을 맺게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샘넥서스는 지난해 '놀테'와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국내에서 해당 제품군을 독점 판매하고 있다.

'놀테'는 연매출 6억5000만유로(약 8300억원) 규모의 글로벌 가구기업으로 1958년 창립 후 주방 및 침실 가구 등을 판매하며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전세계 70개국에 진출해 가구 전시매장인 '쇼룸'을 운영 중이며, 전 직원 수는 3400여명에 달한다.

'놀테'의 핵심 경쟁력은 엄격한 품질 관리다. 이를 위해 '놀테'는 가구는 물론 파티클보드 등 핵심 자재 및 전 부품을 독일 내 생산시설에서 자체 생산하고 있다. 이에 독일가구품질보증협회로부터 최상위 품질인증 등급인 'Golden M'을 획득했으며, 국제산림인증프로그램(PEFC)의 친환경 인증도 받았다.

국내 시장의 반응도 뜨겁다. 한샘넥서스는 '놀테' 1호점 개점 전에 평창 타운하우스, 속초 테리바움, 양양 골든비치 등 고급 주택에 '놀테' 제품 공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또 수도권 지역의 대단위 재건축 단지에서도 공급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샘넥서스는 이번 매장 개점을 계기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한샘넥서스는 종합 인테리어 기업 한샘 (91,500원 보합0 0.0%)의 자회사(지분율 36.5%)로, 해외 명품 가구 브랜드를 국내 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매출액 91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54.1% 성장했다.

이 대표는 "향후 주방을 넘어, 종합 홈인테리어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놀테' 1호점에서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적용된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가전 제품군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원광
이원광 demian@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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