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39.17 827.84 1115.30
보합 15.72 보합 6.71 ▼5.1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베스트리포트]레고켐바이오, 삶의 질을 높이는 핵심 연결고리

머니투데이 배규민 기자 |입력 : 2018.05.25 09:42
폰트크기
기사공유
[베스트리포트]레고켐바이오, 삶의 질을 높이는 핵심 연결고리
25일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선정한 베스트리포트는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이 작성한 '레고켐바이오, 삶의 질을 높이는 핵심 연결고리'입니다.

나 연구원은 합성신약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레고켐바이오 (48,250원 상승50 0.1%)가 독자적인 합성신약 발굴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항생제·항응혈제·항암제와 같은 합성 신약과 차세대 ADC(항체와 약물이 결합된 새로운 결합체)기술을 연구·개발 중에 있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특히 동사가 보유한 2세대 ADC기술은 제약·바이오 업계 내에서 오픈 이노베이션 확산과 함께 활용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 올해는 고부가가치가 높은 다양한 합성신약 파이프라인의 가시적인 성과 가능성을 언급하는 등 전문적인 내용을 상세하게 알기 쉽도록 분석했습니다.

다음은 보고서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원문 보기)

레고켐바이오는 합성신약 연구·개발 전문기업이다. 독자적인 합성신약 발굴 기반 기술인 LegoChemistry와 ADC(Antibody-Drug Conjugate) 플랫폼 기술인 ConjuALL을 토대로 항생제·항응혈제·항암제와 같은 합성 신약과 차세대 ADC 기술을 연구·개발 중이다.

ADC(Antibody-Drug Conjugate)란 항체(Antibody)와 약물(Drug)이 결합(Conjugate)돼 있는 새로운 결합체를 말한다. 예를 들어 기존 항암제의 경우 강한 독성(Toxin)을 띄고 있지만 암세포를 비롯한 기존 세포에까지 나쁜 영향을 미친다는 단점이 있다.

이를 개선해 특정 암세포를 표적으로 치료하기 위해 연구·개발되고 있는 것이 표적항암제인데 레고켐바이오는 여기에 필요한 필요한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시키는 ADC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소수 기업 중 하나다. 2세대 ADC 기술력은 글로벌 최고 수준으로 평가 받고 있다.

레고켐바이오는 다양한 합성의약품 신약 개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파이프라인은 다제내성 결핵 치료 목적의 그람양성균 항생제 'LCB01-0371'다. 현재 주사제 임상 1상, 경구제 임상 2상을 진행 중이며 경구제의 경우 올해 상업화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뇌졸중·협심증·심근경색·심부정맥성 혈전증·폐색전증 등에 사용되는 항응혈제 FXa 저해재 'LCB02-0133'은 2012년 12월 기술이전을 받은 녹십자의 주도로 임상 2상a 진입을 준비 중이다. 임상 2상 초기결과만 확인되면 바로 중국 및 미국 유럽 일본 기술이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시점은 올해가 될 가능성이 높다.

배규민
배규민 bkm@mt.co.kr

현장에 답이 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