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57.88 836.00 1117.20
보합 0.66 보합 5.73 ▲9.8
+0.03% +0.69% +0.88%
블록체인 가상화폐

고려사이버대, 2018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모집

머니투데이 문수빈 기자 |입력 : 2018.06.01 11:42
폰트크기
기사공유
고려사이버대학교는 1일부터 내달 12일까지 19개 학과, 1개 학부에서 2018학년도 후기 정시 모집을 실시한다.

모집학과는 △창의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디자인공학과), △미래학부(빅데이터전공, 신산업기술경영전공, 국제협력·다문화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휴먼서비스학부(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보건행정학과, 아동학과, 청소년상담학과, 평생교육학과),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학과), △법·세무학부(법학과, 세무·회계학과)이다.

일반전형과 정원 외 전형을 합해 총 3122명의 신·편입생을 학업소양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한다.

지난 2001년 개교해 국내 사이버대학의 초석을 다진 고려사이버대는 17개 4년제 사이버대학 중 신입생 경쟁률 5년 연속 1위, 재학생 충원율 127.4%를 기록하며 국내 굴지의 명문 사이버대학교의 위상을 입증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경쟁력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최적의 교육 플랫폼을 갖췄다. 6개 학부에서 특성화된 학과를 운영하며 호모 헌드레드(Homo Hundred, 100세 인간)의 직업전환에 필수적인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김진성 고려사이버대 총장
김진성 고려사이버대 총장
실용외국어학과는 영어·일본어·중국어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학과로 외국어실무능력과 국제적 감각 및 글로벌 문화 소양을 갖춘 외국어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주언어·부언어 제도를 도입해 재학생은 필요에 따라 1개 언어를 집중적으로 학습하거나 2개 또는 3개 언어를 동시에 배울 수 있다. 3개 외국어 과정을 모두 이수한 졸업생은 학위수여식에서 특별상을 수여받고, '실용외국어학과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또 직장인과 취업 준비생이 다수인 재학생을 위해 경영, 관광, 번역 등 다양한 실무과정을 설치해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원어민 튜터가 지도하는 오프라인 스터디 활동을 통해 면대면(face-to-face) 회화 연습 기회도 있다.

경영학과는 '2030년 대한민국 경영대학 브랜드 TOP 10' 비전 하에 최신 이론과 실무를 연계해 현장에 응용할 수 있는 실사구시형 경영인을 육성한다.

최근 경영일반, 4차산업경영, 마케팅, 인적자원관리&조직개발, 생산운영&경영과학, 재무&회계, 경영정보시스템 등 7개 전문가 과정을 신설했다. 고려대 경영대학과 협력해 각 과정과 연계된 교과목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문화예술경영학과는 감정경제시대에 발맞춰 창의적 사고와 인문학적 감성으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문화예술인재를 양성한다. 문화예술기획·제작, 미디어·플랫폼경영, 문화예술경영 등 3가지 핵심 교육과정을 둔다.

이를 통해 재학생은 문화예술 비즈니스를 위한 미디어·플랫폼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적 감수성을 통한 문화예술 및 미디어 향유 능력을 개발할 수 있다.

사회복지학과는 케어기빙, 인권과 복지, 기관운영실무 등 전문성 향상을 위한 특화 과정을 두고, 맞춤형 실습프로그램, 사회복지사 1급 시험 준비 및 학습 멘토링, 현장 세미나 등 다양한 오프라인 학습 공동체도 마련했다.


이달에는 기계제어공학과와 함께 재학생을 상대로 '케어로봇 챌린저'(Care Robot Challenger)를 모집해 사회복지 현장에서 로봇기술을 활용한 돌봄 서비스 탐색 활동을 지원하고 수료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국어학과는 경쟁력 있는 한국어 교사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재학생은 고려대 한국어센터를 통해 실습이 가능하고 협약을 체결한 베트남, 러시아, 태국 등 해외 소재 대학에서 실전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의 기회를 누릴 수 있다. 또한 필수 이수학점 이수를 통해 2급 한국어교원자격증 및 다문화사회 전문가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지난 2012년 선취업후진학 특성화지원사업에 선정된 이후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를 차례로 신설했다. 아울러 시뮬레이션 기반의 가상 실험실(Virtual Lab) 구축을 통해 온라인에서 이공계학과의 실습교육 환경을 구현, 사이버 공학 교육의 혁신적인 모델을 정립했다.

지난해에는 고려대 공과대학 및 한국폴리텍대학과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해 기초과학과 실험·실습 관련 교과목을 공동 개발하고, 오프라인 공학 실습교육을 제공한다.

올해 신설한 미래학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특화한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인문사회과학과 공학을 포괄하는 융·복합적 교육을 추구한다. 전공 간 경계를 허물어 빅데이터, 신산업기술경영, 국제협력·다문화 등 3가지 전공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모두 선택해 학습할 수도 있다.

2018학년도 전기 입시에서 대학교수, 종합병원 의사, 기업체 대표, 기업 정보 책임자 등 다양한 직종에서 활약하는 학생들이 미래학부에 대거 지원해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고려사이버대, 2018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모집
고려사이버대는 올해 5월에 법무부가 주관하는 2018~2019년 이민자 사회통합프로그램 일반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이민자의 한국사회 정착을 돕는 다문화 전문가를 지망하는 국제협력·다문화 전공 재학생은 전문적인 실습과 교육 기회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입학 희망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고려대 안암캠퍼스 내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둘 다 가능하다.

입학지원 홈페이지(go.cuk.edu)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02-6361-2000)를 통해 입학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심층 상담을 원하는 지원자를 위해 고려대 안암캠퍼스(중앙광장 101호·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에 상담실이 마련됐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