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31.77 829.64 1119.70
▲23.31 ▲2.73 ▼1.4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이에스브이, AI 챗봇 고패럿 투자..로봇 사업 역량 강화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입력 : 2018.06.04 10:09
폰트크기
기사공유
이에스브이 (994원 상승6 -0.6%)가 미국 인공지능(AI) 챗봇 스타트업인 고패럿(GOPARROT)에 투자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스브이는 고패럿에 15만5000달러를 투자해 지분 50%를 취득했다. 2017년 설립된 패럿은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을 통해 온디맨드(On-Demand)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패럿은 페이스북 메신저, 왓츠앱, 슬랙 등 메신저 형태의 챗봇으로 이루어져 있다. 고객과 대화하면서 습관이나 취향 관련 데이터 및 구매패턴을 면밀히 분석 한 후, 고객들의 선호 메뉴를 자연스럽게 추천해주는 지능형 서비스이다.

고패럿은 현재 이탈리아의 글로벌 프리미엄 식품점 이탈리(Eataly)와 협업을 통해 우선적으로 뉴욕 다운타운 점에서 인공지능 챗봇을 시행하고 있다. 연간 1500만 달러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미국 뉴욕시의 유명 브런치 카페 웨스트빌(westville), 고탄(GOTAN)에도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적용 중이다.

인공지능 챗봇은 고객과 업체가 직접적으로 연계되는 형태로, 미래형 마케팅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그랜드 뷰 리서치에 따르면 글로벌 챗봇 시장은 2025년 약 12억3,00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의 경우 2020년까지 연 평균 51%씩 성장하여 약 340억원의 시장규모가 예상된다.

이에스브이는 이번 고패럿의 투자를 계기로 인공지능 로봇 기술 역량을 한층 강화해 향후 기술 개발 및 제품 출시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에스브이는 지난 해 인공지능 헬스케어 로봇 필로와 40만 달러 규모의 공동 연구 개발 계약을 맺고 국내 독점 판매권을 보유하고 있다. 또 차량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미래형 블랙박스를 하반기 출시 목표로 개발 중에 있으며, 인공지능 로봇 기술이 우선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건축물 페인팅 로봇 전문기업인 로보프린트나 바이오 및 유통 분야와의 협업도 적극 검토 중에 있다.

이에스브이 관계자는 "이미 해외에서 정평이 나 있는 고패럿의 기술력을 국내 산업에 적용한다면 일상생활 속에서 매우 가치 있는 변화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자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적극 활용해 다방면에서 AI 로봇이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건우
김건우 jai@mt.co.kr

중견중소기업부 김건우 기자입니다. 스몰캡 종목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엔터산업과 중소가전 부문을 맡고 있습니다. 궁금한 회사 및 제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