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57.22 830.27 1107.40
보합 19.39 보합 4.05 ▼5.4
+0.83% +0.49% -0.49%
2018 전국동시지방선거
블록체인 가상화폐

탐앤탐스, 미얀마 1호점 '양곤 공항점' 오픈

머니투데이 문수빈 기자 |입력 : 2018.06.15 11:22
폰트크기
기사공유
탐앤탐스, 미얀마 1호점 '양곤 공항점' 오픈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최근 미얀마 1호점 탐앤탐스 양곤 공항점(TOM N TOMS Yangon Airport)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미얀마 1호점은 최근 새로 지어진 양곤 공항 국내선 신청사 내 출국장 앞에 자리한다. 출국자 및 입국자의 편의를 위해 24시간으로 매장을 운영해 시간에 구애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또 출국 전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탐앤탐스 양곤 공항점은 1인 유동인구가 많은 공항에 위치한 만큼 롱 테이블을 배치해 부담없이 쉬었다 갈 수 있도록 했다.

또 매장에서 직접 구워 제공하는 탐앤탐스 대표 메뉴 허니버터브레드와 프레즐의 제조 과정을 그대로 보여주는 오픈바를 설치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 외에도 '온노 카오 쉐(치킨 코코넛 누들)'과 '타민톡(라이스 샐러드)' 등 미얀마인들의 입맛을 고려한 로컬 메뉴를 선보인다.

탐앤탐스는 미얀마 첫 진출이자 공항이라는 특수한 공간에 매장을 오픈하는 만큼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태국 탐앤탐스 법인을 성공적으로 세우고, 매장 오픈 준비부터 안정화까지 책임지며 체계적인 매뉴얼과 성공 노하우를 아낌 없이 전수했다.

지난 9일 탐앤탐스 미얀마 1호점을 첫 오픈한 날 현지의 관심은 뜨거웠다. 이날 미얀마 유명 연예인 Sai Sai와 Poe Mamhe Thar를 비롯한 주요 인사가 직접 매장을 방문하고, 현지 언론사들은 열띤 취재를 벌이기도 했다.
탐앤탐스, 미얀마 1호점 '양곤 공항점' 오픈
탐앤탐스 관계자는 "미얀마 현지에서 한국인에게 우리말로 인사할 정도로 한류 열풍이 뜨거운 만큼 한국의 커피 문화에도 관심이 많다"며 "벌써부터 허니버터브레드 등 탐앤탐스 대표 메뉴들이 히트의 조짐을 보인다. 고무적인 상황으로 지속해서 탐앤탐스 커피의 진수를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한편 탐앤탐스는 오는 9월 미얀마 복합 쇼핑몰에 플래그십 스토어 형태의 매장 입점을 확정 지으며 연내 3호점까지 매장 오픈을 계획 중이다. 또한 2020년까지 수도 양곤을 비롯해 네피도우, 만달레이 등 미얀마 주요 도시에 15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