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08.46 826.91 1121.10
보합 0.52 보합 4.94 ▼2.1
09/19 16:00 코스피 기준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세종연구원, 길종철 교수 초청 세종포럼 성료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입력 : 2018.06.15 13:53
폰트크기
기사공유
세종연구원은 지난 14일 오전 7시 30분 서울 세종호텔 3층에서 한양대학교 길종철 교수를 초청해 '천만 영화 이야기'를 주제로 한 세종포럼을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길 교수는 기획, 투자, 마케팅, 배급, 영화제 등 영화산업 전반을 두루 경험했던 전문가이며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스토리를 연구하는 국내 유일의 스토리 디자이너이다.

그는 한국의 '로버트 맥키'라고 불리며 그의 스토리 이론에 한국 영화 실제 사례를 접목해 강의하는 독보적인 강사다.
세종연구원, 길종철 교수 초청 세종포럼 성료
이날 길종철 교수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것은 스토리인데 이는 변하지 않는 중요한 사실이고 그것이 영화의 본질이며, 사람의 마음을 쥐락펴락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천만영화는 사회문화현상이기도 하지만 국가적인 이벤트에 가깝다"며 대통령 당선 득표수, 유명 테마파크 연간 입장객수 등과 비교해 그 규모를 설명했다.

한국영화가 르네상스시대를 맞게 된 요인에는 쉬리효과와 멀티플렉스효과가 있는데 쉬리는 자국영화의 활성화에 기폭제가 됐으며 개선된 공간 또한 한국영화부흥에 큰 영향을 줬다고 말했다.

또한 정치적인 논란이 된 천만영화를 예로 들며 "천만영화는 많은 사람들을 공감, 감동시켰으며 영향력이 크고 파급효과가 있지만, 제작자들이 정치적인 부분을 의도적으로 담아낸 것이 아니라 영화는 영화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주명건 세종연구원 명예이사장은 "이번 세종포럼에서 천만 영화 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친 길종철 교수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앞으로 사회는 하드웨어만이 아닌 영화와 같은 엔터테인먼트산업이 4차 산업혁명에서 큰 경제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