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57.22 830.27 1107.40
보합 19.39 보합 4.05 ▼5.4
+0.83% +0.49% -0.49%
2018 전국동시지방선거
블록체인 가상화폐

카옥션, 렌터카 양수도 및 중고차 시세 공동 사업 업무 제휴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입력 : 2018.06.15 16:23
폰트크기
기사공유
카옥션, 렌터카 양수도 및 중고차 시세 공동 사업 업무 제휴
카옥션이 지난 14일 내담네트웍스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렌터카 양수도 사업 및 중고차시세 전문성 강화에 나선다.

(주)카옥션과 (주)내담네트웍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의 노하우를 접목시켜 시세 전문성을 도소매 영역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양사는 캐피탈사를 비롯한 금융회사가 보유한 렌터카차량을 핀카(PinCar, 중고차 O2O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해 기존 입찰 회원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소매 위주의 중고차 시세를 도매 시세까지 확대해 내차사기 및 내차팔기 시세에 활용, 일반 소비자 외에도 공급처를 확대한다.

렌터카 양수도 사업은 렌터카회사 운영 차량을 다른 렌터카 회사로 양도 및 양수하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대형 캐피탈사와 렌터카사의 차량을 중고차 딜러에게 경매 방식으로 매각하고, 매각된 차량은 '허, 하, 호 번호판'에서 일반 번호판으로 변경한다.

현재 카옥션은 서울시에서 승인 받은 자동차 경매장에서 전국 500여 개 입찰회원사로 실시간 경쟁 입찰의 투명한 거래를 진행하고 있으며, 수년간 축적된 낙찰가 데이터와 국제 특허 기반 시세산출솔루션 '카스탯'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제휴를 맺은 내담네트웍스는 핀카를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이며, 플랫폼로 2017년 한해 동안 1100여대 이상 성공적인 거래를 성사시킨 바 있다. 최근엔 하나은행과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고 중고차 품질 연장 보증 사업까지 확장하고 있다.

카옥션 장영수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중고차 시세, 렌터카 양수도, 경매장 운영 노하우를 가지고 국내 렌터카 양수도 시장의 점유율을 높여나갈 것"이라며 "중고차 시세를 정확하게 제공해 고객과 업계 관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시장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