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156.26 740.48 1132.10
보합 7.95 보합 9.14 ▼3.1
메디슈머 배너 (7/6~)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10/18)
블록체인 가상화폐

혁신성장 옴부즈만에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

김동연 부총리 "옴부즈만 건의 적극 해결할 것"

머니투데이 세종=정현수 기자 |입력 : 2018.06.28 16:06
폰트크기
기사공유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6월 28일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혁신정장 옴부즈만으로 (주)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를 선정, 위촉장 수여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기획재정부<br />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6월 28일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혁신정장 옴부즈만으로 (주)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를 선정, 위촉장 수여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기획재정부
정부의 혁신성장 옴부즈만으로 김봉진 코리아 스타트업포럼 의장이 위촉됐다. 김 의장은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 민족'으로 유명한 스타트업 '우아한 형제들'을 이끌고 있다.

기획재정부는 28일 김 의장에게 혁신성장 옴부즈만 위촉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위촉기간은 1년이다. 연임도 가능하다.

김동연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은 "시장의 목소리, 정부에 대한 요청, 기업의 애로사항을 가감없이 듣고 적극적으로 전달해달라"며 "혁신성장 옴부즈만을 통해 접수된 현장의 건의는 모든 부처가 힘을 모아 적극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의장은 "후배 스타트업이 규제를 극복하기 위해 법률공부에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며 "특히 이해관계로 인해 잘 안 풀리는 규제의 경우 정부가 대립하는 이해관계자들이 만나 논의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마련해달라"고 강조했다.

김 의장의 위촉으로 혁신성장 옴부즈만은 대기업(박정호 SK텔레콤 사장)과 스타트업 대표가 공동으로 활동하게 됐다.

정현수
정현수 gustn99@mt.co.kr

베수비오 산기슭에 도시를 건설하듯.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1개의 소셜댓글이 있습니다.

댓글쓰기
트위터 로그인  | 2018.09.01 03:41

새로운 적폐를 키우는 것인가? 적폐는 진화하고 있는데 그것을 알아채지 못하는 힘있는 자들은 적폐를 양산하고 있는 오류를 범하고 있는 것인가? 표현과 내용이 정 반대인 사악한 기업에 표창...

소셜댓글 전체보기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