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39.17 827.84 1115.30
보합 15.72 보합 6.71 ▼5.1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빗썸, 거래사이트 최초 '비대면 인증' 앱 출시

머니투데이 송학주 기자 |입력 : 2018.07.09 14:59
폰트크기
기사공유
빗썸, 거래사이트 최초 '비대면 인증' 앱 출시
국내 가상통화(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빗썸이 비대면으로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모바일 앱(어플리케이션) '빗썸 인증센터'를 신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앱의 특징은 가상통화 거래사이트 가운데 세계 최초로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을 탑재했다는 점이다. 고객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언제어디서든 인증이 가능하고 레벨인증부터 본인확인, 보안비밀번호 및 OTP 초기화까지 다양한 작업을 모바일로 손쉽게 할 수 있다.

카메라나 보안 앱과 같은 별도의 앱을 실행시켜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번에 신분증 촬영부터 서류 제출까지 모든 인증 작업을 최대 5분 내에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어고객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본인확인 단계에서 신분증 촬영, 전송 후 상담원과 바로 일대일 영상통화 인증 과정을 진행할 수 있어 보다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 상담원과 연결되기 전에 영상 종료 버튼을누르거나 연결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예약 통화로 전환되는 자동예약 서비스도 제공한다. 영상통화 인증 서비스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또 기존 빗썸 모바일 앱에 일대일 문의센터를 오픈해 전화나 상담센터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든 고객들이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는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적인 문의 외에 고객 제안 등의 소통 창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

빗썸 관계자는 "모바일 기반의 다양한 가상통화 거래 서비스와 기능들을 도입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스마트폰으로 보다 간편하고 안전하게 가상통화 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와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