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156.26 740.48 1132.10
보합 7.95 보합 9.14 ▼3.1
메디슈머 배너 (7/6~)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10/18)
블록체인 가상화폐

카페 창업 커피베이, 10년 노하우 담은 ‘상권 분석 시스템’ 소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입력 : 2018.08.06 17:21
폰트크기
기사공유
매장의 입지는 창업의 성패에 큰 영향을 미칠 만큼 중요하지만 경험이 없는 예비 창업주들은 어떤 입지가 나와 맞는지 구분하기 힘들고 인터넷이나 관련 서적을 통해 여러 사례를 습득했다 하더라도 실제상황과 들어 맞지 않은 경우가 많다.

사과나무 주식회사의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커피베이가 1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커피베이만의 ‘상권 분석 시스템’을 소개해 예비점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제공=카페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
사진제공=카페 창업 브랜드 커피베이
커피베이 관계자는 본사에서 관리하는 여러 직영점과 특수상권을 포함한 전국 460여 개의 가맹점 운영사례를 수집하여 다양한 DB를 축적하고 커피베이만의 차별화된 빅데이터를 이용해 안정성, 유동성, 성장성, 접근성, 수익성 등 다양한 지표를 기반으로 객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상권 분석 시스템’을 운영하며 최적의 점포 선정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커피 전문점 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는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입지를 제공하기 위해 점포 개발팀을 별도로 꾸리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상권 분석은 유동인구와 상권 그리고 지역 특성 등 다양한 데이터가 필요하고 단기간 분석이 어려운 까닭에 전문가를 두어 예비 가맹점주의 부담을 덜고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소방, 안전검사, 수도, 정화조 용량과 같이 예비 점주가 미처 챙기지 못하는 부분까지 확인해주기 때문에 좀 더 수월하게 매장 오픈을 준비할 수 있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입지 선정은 적지 않은 비용이 발생하는 것은 물론이고 인테리어 이후에는 변경이 쉽지 않아 각별히 전문성을 요한다”며 “예비 가맹점주님의 상황을 고려하여 임대료 부담은 낮추고 수익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최적의 점포를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8평 기준 4,080만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의 창업비용을 선보이고 있는 커피베이는 가맹점 지원 방안으로 ‘신규 가맹점 본사 지원 시스템’을 도입해 지원하고 있다. 커피베이의 창업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개설 상담 게시판 또는 커피베이 대표번호로 할 수 있다.

중기&창업팀 고문순
중기&창업팀 고문순 komoonsoon@mt.co.kr

머니투데이 중소기업팀 고문순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