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32.86 825.48 1115.70
▲9.41 ▲4.35 ▼4.7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이에스브이, 美 카메라 3D 맵핍 활용 내비게이션 개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입력 : 2018.08.28 11:01
폰트크기
기사공유
이에스브이 (988원 상승10 -1.0%)가 미국의 자율주행 3D 맵핑 기술 전문기업인 카메라(CARMERA)의 기술을 활용한 내비게이션 개발에 착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스브이는 카메라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 및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여 전략적 사업 관계를 구축, 자율주행 기술 대표 기업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개발에 들어갔다.

카메라는 오차범위가 굉장히 적은 3D 정밀지도 제작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뉴욕시 교통국, 보야지(Voyage)와 같은 자율 차량 개발사 등과 협업을 활발히 진행 중에 있다.

이에스브이는 카메라의 기술을 바탕으로 실시간 업데이트가 가능한 3D 맵 데이터 사용을 위해 통신칩을 탑재하고 자율주행 차량의 제어를 위한 CPU, GPU, 저장장치를 탑재한 컴퓨팅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또 두 회사는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 구축을 목표로 자율주행 테스트 차량에 적용되는 내비게이션 시스템 개발 및 운행 테스트도 진행한다. 차후에는 이에스브이의 블랙박스, 인공지능(AI), AR 등 혁신기술과 카메라의 기술을 활용한 사업 범위까지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미 이에스브이는 지난 6월 글로벌 AI 음성인식 기업인 아폴로의 기술을 탑재한 블랙박스 개발에 착수한 바 있다.

이에스브이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분야인 자율주행 기술력을 높이기 위해 양사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각사가 보유한 완성도 높은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제품 및 플랫폼 개발을 발 빠르게 마쳐 주목할 만한 결과물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건우
김건우 jai@mt.co.kr

중견중소기업부 김건우 기자입니다. 스몰캡 종목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엔터산업과 중소가전 부문을 맡고 있습니다. 궁금한 회사 및 제보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