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39.17 827.84 1115.30
보합 15.72 보합 6.71 ▼5.1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제약·바이오 탁월한 연구개발 성과 확인"

[제6회 대한민국 신약대상]여재천 심사위원장 심사평

머니투데이 여재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사무국장 |입력 : 2018.09.12 03:15
폰트크기
기사공유
여재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사무국장
여재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사무국장
심사위원단을 대표해 2018년도 대한민국 신약대상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들에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제약 바이오 산업의 발전을 위해 이 상을 주최한 머니투데이에 경의를 표한다.

심사위원회는 심사대상 기업들을 제약바이오 및 진단/의료기기 부문으로 분류해 각 분야 내에서 우열을 평가했다.

평가기준으로는 해당 기업의 연구개발에 대한 의지 및 혁신성(매출 대비 연구개발 투자 및 연구개발 파이프라인), 기술성과의 경제적 우수성(해외진출 성과 등), 신약기술의 사회적 기여도(보험절감 효과, 국민건강 증진 효과 등)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을 택했다. 기술의 혁신성 및 파급효과에서 높은 점수에도 불구하고 기타 이유로 탈락한 기업들도 있었다.

심사 결과 신약연구부문 대상에 JW중외제약, 기술혁신부문 대상에 피씨엘을 각각 선정했다.

JW중외제약은 혁신신약개발 기업으로서 Fiirst-in-Class 타깃 발굴과 미충족 의료수요가 높은 신약개발전략을 통해서 Wnt표적항암제를 비롯해 아토피치료제, 탈모 등 재생치료제, 유방암치료제, 면역세포치료제 등 다양한 신약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피부질환 영역에 특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리더인 레오파마(LEO Pharma)와 전임상 단계에 있는 신약후보물질의 상업적 가치를 인정받은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JW1601’에 대한 라이선스-아웃 계약을 체결하는등 국내 신약개발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피씨엘은 SG CapTM , 3차원 질병마커 고정화 기술 개발로세계 최초 다중면역진단 상용화를 가능하게 하는등 신기술인증을 획득한 원천기술과 플랫폼을 바탕으로 진단키트, 진단시약 제품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여 글로벌 진단기업의 성장 기반을 구축했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신약대상 심사과정에서 국내 제약 바이오 연구개발의 탁월한 역량과 성과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내년에도 연구개발 의지와 혁신적인 기술을 앞세운 여러 제약 바이오기업과 벤처들의 참여를 기대한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