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92.40 690.18 1128.50
보합 4.34 보합 8.8 ▼0.7
+0.21% +1.29% -0.06%
메디슈머 배너 (7/6~)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10/18)
블록체인 가상화폐

"바이오투자 모색… 대표 기업들 제대로 배웠다"

[제3회 머니투데이 신약포럼 K-Pharm]

머니투데이 김지산 기자 |입력 : 2018.09.12 16:20
폰트크기
기사공유
'제3회 머니투데이 신약포럼 K-Pharm : 암 정복의 꿈 면역항암제와 우리의 도전'이 12일 오전 서울 중구 수하동 페럼타워에서 열렸다./사진=김창현 기자
'제3회 머니투데이 신약포럼 K-Pharm : 암 정복의 꿈 면역항암제와 우리의 도전'이 12일 오전 서울 중구 수하동 페럼타워에서 열렸다./사진=김창현 기자
12일 서울 중구 을지로5길 페럼타워 페럼홀. '제3회 머니투데이 신약포럼 K-Pharm 암 정복의 꿈-면역항암제와 우리의 도전' 행사에 제약·바이오 연구개발 인력들과 투자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유한양행, 신라젠 등 상장사를 비롯해 IPO(기업공개) 시장 대어로 꼽히는 에이비엘바이오의 전략과 비전을 살펴볼 좋은 기회였다.

이창형 OPEZ 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지난해까지 IT(정보기술)와 게임 투자에 집중했다"며 "바이오산업을 배우고 투자대상으로 검토 중인데 이 분야 핵심 기업들 연구개발 책임자들이 강연한다고 해 참석했다"고 말했다.

이문종 포커스자산운용 대표도 현장을 찾았다. 이 대표는 "사내 바이오자문위원을 통해 바이오를 학습하고 있다"며 "주로 상장사 메자닌(채권 등 투자기법)이나 상장 전 프리 IPO(기업공개) 공모주에 투자를 하는데 이날 포럼이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익명을 요구한 한 다국적제약사 임원은 "세계 곳곳에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살펴보는 게 일상 업무"라며 "국내 제약사들의 면역항암제 개발 수준과 협력 가능성을 타진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설명했다.

한 면역항암제 개발 바이오벤처 임원도 방문했다. 그는 에이비엘바이오 전략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 사업 포트폴리오 중에 에이비엘바이오와 상당히 유사한 것들이 있다"며 "경쟁사 기술이 어디까지 와 있는지 항상 궁금했는데 포럼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