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307.60 831.74 1123.90
▼1.38 ▼0.11 ▲0.7
09/19 10:07 코스피 기준
메디슈머시대 (7/6~미정)
블록체인 가상화폐

한화, 사장단 인사 단행…김희철 한화큐셀 대표 내정

(상보)한화토탈 권혁웅·한화지상방산 이성수 대표 내정-"경영전략 실행력 강화"

머니투데이 기성훈 기자 |입력 : 2018.09.14 09:44
폰트크기
기사공유
왼쪽부터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 권혁웅 한화토탈 대표, 이성수 한화지방방산 대표./사진제공=한화그룹
왼쪽부터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 권혁웅 한화토탈 대표, 이성수 한화지방방산 대표./사진제공=한화그룹

한화그룹이 14일 한화큐셀, 한화토탈, 한화지상방산 등 3곳에 대한 사장 인사를 단행했다.

김희철 한화토탈 대표(부사장)가 사장 승진과 함께 한화큐셀 대표로 자리를 옮긴다. 남성우 한화큐셀 대표가 건강상의 이유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힌 데 따른 것이다.

김 신임 대표는 그룹 내 대표적인 '글로벌 전략통'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그룹 태양광 사업 진출 초기에 한화솔라원 중국법인과 한화큐셀 독일법인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삼성그룹의 석유화학사 인수 작업 후 2015년부터 한화토탈 대표를 맡아왔다.

권혁웅 ㈜한화 부사장도 사장으로 승진하며 한화토탈 대표에 내정됐다. 권 내정자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화학공학 박사 출신으로, 정유·석유화학·에너지 분야의 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다. 한화에너지(옛 경인에너지) 공정·제품 연구실장과 대표이사 등을 맡은 바 있다.

이성수 한화디펜스 대표(전무)는 한화지상방산 대표를 겸직하게 됐다. 이 대표는 방산사업 미래전략기획의 전문가로, 지난해 한화디펜스 대표로 선임된 뒤 영업이익률 향상 등 안정적 재무 구조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대표이사 인사는 각 계열사의 일정에 따라 이사회와 주주총회 등을 거쳐 확정된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경영전략의 실행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발탁 인사"라면서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