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62.11 659.67 1129.60
▼8.98 ▼2.23 ▼1.7
-0.43% -0.34% -0.15%
메디슈머 배너 (7/6~)KB설문배너 (12/03~)
블록체인 가상화폐

블록체인협회 회원사 주축 ICO클럽 발족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입력 : 2018.10.01 17:44
폰트크기
기사공유
블록체인협회 회원사 주축 ICO클럽 발족
한국블록체인협회 회원사들이 주축이 된 가상통화(암호화폐) 공개(ICO) 클럽(이하 ICO클럽)이 1일 발족했다.

ICO클럽은 발족 취지문을 통해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가꾸고 투자자들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정부와의 소통을 통해 합리적 정책 방향을 마련하는 데에도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에이치닥테크놀러지, 메디블록, 코인플러그, 보스코인, 하이콘, 아이콘이 창립 멤버로 참여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이경준 아이콘 의장이 ICO클럽 회장으로 선출됐다. 창립 멤버는 충실한 백서와 소스코드 공개, 개발 과정의 충분한 업데이트 등을 단행한 업체들을 중심으로 구성했다는 게 블록체인협회의 설명이다.

ICO클럽은 블록체인협회 회원사뿐 아니라 ICO 프로젝트팀 가입도 허용할 방침이다. ICO클럽은 정기 간담회 등을 통해 ICO 프로젝트를 검증하는 기회를 가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기 프로젝트를 적발해 투자자에게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블록체인협회 관계자는 "이번 ICO클럽 발족은 블록체인 업계 안에서도 옥석을 가릴 필요가 있다는 공감대 위에서 추진된 것"이라면서 "클럽 발족을 계기로 정부 당국과도 적극적으로 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진대제 블록체인협회장은 2일 국회에서 열리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기회, 블록체인- ABC Korea'에서 ICO 및 암호화폐 거래소 가이드라인을 발표할 예정이다.

서진욱
서진욱 sjw@mt.co.kr twitter facebook

묻겠습니다. 듣겠습니다. 그리고 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