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55.79 664.41 1129.60
▲2 ▼5.98 ▲3.1
+0.10% -0.89% +0.28%
양악수술배너 (11/12)KB설문배너 (12/03~)
블록체인 가상화폐

신용카드로 본인 인증…방통위, NH농협카드 추가 지정

NH농협카드 최종 심사결과는 12월 예정…딜라이브의 서초SO 분할 변경허가도 조건없이 동의 의결

머니투데이 김주현 기자 |입력 : 2018.10.02 15:32
폰트크기
기사공유
지난 3월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 /사진=이기범 기자
지난 3월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 /사진=이기범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2일 정부과천청사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신용카드 대상 본인확인기관 심사 대상에 NH농협카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방통위는 지난 4월 국민 롯데 비씨 삼성 신한 하나 현대 등 7개 카드사를 신규 본인확인기관으로 최종 지정한 데 이어 이날 NH농협카드를 심사 대상으로 추가 지정했다.

신용카드 본인확인 서비스는 △스마트폰 앱 카드 실행 △휴대폰 자동응답기(ARS) 연결 △카드사 홈페이지 접속 후 비밀번호 입력 등 세 가지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방통위는 신용카드를 통한 본인확인서비스 범용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달 28일까지 카드사를 대상으로 추가 신청서를 받았고, 그 결과 NH농협카드 1개가 신청했다고 설명했다.

방통위는 농협은행을 대상으로 정보통신망법 시행령에 따라 지정기준 충족 여부를 심사하고 이행여부를 확인해 오는 12월 최종 심사결과를 위원회 안건으로 상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방통위는 딜라이브에서 서초지역SO(종합유선방송사업자)를 분할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변경허가 사전 동의 요청에 대해 조건없이 동의하는 것으로 의결했다. 앞선 지난 3월 딜라이브는 17개 권역 중 하나인 서초디지털OTT방송을 현대HCN에 매각했다

허욱 방통위 부위원장은 "공정성 침해 등 따져봐야할 사안이 있지만 과기정통부 소관이고 조건없는 허가가 타당하다는 것에는 쟁점이 없다"며 "인수규모가 크지 않지만 대형 인수합병에 선행사례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주현
김주현 naro@mt.co.kr

안녕하세요 머니투데이 정보미디어과학부 김주현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