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161.71 744.15 1128.40
▲5.45 ▲3.67 ▼3.7
메디슈머 배너 (7/6~)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10/18)
블록체인 가상화폐

팝스라인, AR 사이니지 '팝스니지' 우수발명품 선정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유미 기자 |입력 : 2018.10.05 17:56
폰트크기
기사공유
AR 콘텐츠 등이 적용된 디지털 사이니지 '팝스니지' 활용 사례/사진제공=팝스라인
AR 콘텐츠 등이 적용된 디지털 사이니지 '팝스니지' 활용 사례/사진제공=팝스라인
AR(증강현실) 솔루션 전문업체 팝스라인(대표 김영덕)은 자사 디지털 사이니지 제품 '팝스니지'(특허 제10-1613277호 AR 기반 쇼핑정보 제공시스템 및 그의 제어방법)가 최근 '2018년 우수발명품 우선구매 추천 사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관하는 우수발명품 우선구매 추천 사업은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우수한 발명품을 선정, 정부 및 공공기관에 우선구매를 추천하는 것이다. 우수한 기술력을 지닌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팝스니지'는 360 VR(가상현실) 콘텐츠를 기반으로 △모션 인식 화면제어 △쇼핑 △AR 미러 △AR 포토 △콘텐츠 단말기 전송 기능 등을 탑재한 사이니지다. 체험형 양방향 인터랙션 디지털 사이니지로 상업 공간에 체험 및 재미 요소를 더해주는 게 특징이다.

해당 서비스 기능 중 'AR 포토'는 리얼타임 크로마키 기술로 만들어졌다. 사용자가 제품 앞에 서면 배경 화면에 투사되어 배경과 합성된 자신의 모습을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남길 수 있다. 사용자는 QR 코드를 통해 해당 사진이나 동영상을 자신의 개인 단말기에 전송할 수 있어 지역 명소나 관광지의 체험 홍보 이벤트로 적합하다.

팝스라인 측은 "이번 우수발명품 우선구매 추천 사업 선정을 계기로 관광 산업 진출도 준비 중"이라며 "이를 위해 관계 기관들과의 협업을 추진 중"이라고 했다.

중기협력팀 이유미
중기협력팀 이유미 youme@mt.co.kr

스타트업-덕후(德厚)입니다. 스타트업 및 중기 소식을 두루 다뤄 업계 질적 성장에 보탬 되고 싶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