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69.38 666.34 1130.80
보합 26.17 보합 15.44 ▲7.4
-1.25% -2.26% +0.66%
메디슈머 배너 (7/6~)대한민국법무대상 (12/03~)
블록체인 가상화폐

내달부터 누구나 용인 서킷서 '벤츠AMG' 질주즐긴다

용인 AMG 스피드웨이서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론칭...참가비 100만원, 여성전용 프로그램도

머니투데이 용인(경기)=장시복 기자 |입력 : 2018.10.08 15:05
폰트크기
기사공유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이사 사장과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및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사진제공=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이사 사장과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및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사진제공=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다음 달부터 고객 뿐 아니라 누구나 자사의 고성능차 브랜드 AMG 주행 성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벤츠코리아는 오는 11월부터 경기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앞서 벤츠코리아는 지난 5월 용인 에버랜드에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인 AMG 스피드웨이를 연 바 있다. 고성능차 인식·문화 확산을 위해서다.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독일 AMG 본사에서 개발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운전 교육 프로그램이다.

AMG 본사에서 인증받은 전문 강사진이 초급부터 고급 수준까지 단계별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사장은 "운전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전 운전 및 레이싱과 관련된 기술을 효과적으로 연마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첫 선을 보일 프로그램은 △주행 성능을 경험하는데 중점을 둔 'AMG 퍼포먼스'(소요시간 1일)와 △보다 전문적인 운전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AMG 어드밴스드'(2일) △그리고 여성만을 위한 'AMG 포 레이디스'(반일) 세가지로 구성돼 있다.

운전면허증 소지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지만 AMG 퍼포먼스는 100만원, AMG 포 레이디스는 60만원의 참가비를 내야 한다.

AMG 어드밴스드는 AMG 퍼포먼스를 수료해야 신청이 가능하며, 내년부터 실시될 예정으로 참가비가 정해지지 않았다.

참가비의 10%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기금으로 적립돼, 어린이 교통 안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쓰여 질 예정이다.

한편 AMG 스피드웨이는 그간 서킷 체험, 마케팅 이벤트, 신차 출시, 내부 교육의 장 등 대·내외용으로 두루 활용돼왔다.

뿐만 아니라 오는 20일 기부 자전거 대회인 기브앤바이크(GIVE ’N BIKE) 행사 등을 열며 복합 문화공간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겠다는 복안이다.

실라키스 사장은 "AMG 스피드웨이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고객 행사를 통해 AMG의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국내 고성능 자동차 문화 육성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했다.

장시복
장시복 sibokism@mt.co.kr

머니투데이 산업1부 자동차물류팀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