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156.26 740.48 1132.10
보합 7.95 보합 9.14 ▼3.1
메디슈머 배너 (7/6~)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10/18)
블록체인 가상화폐

[국감]이효성 방통위장 "호텔스닷컴 등 미신고 위치기반서비스 사업자 조사"

머니투데이 김주현 기자, 김평화 기자 |입력 : 2018.10.11 20:24
폰트크기
기사공유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이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효성 방송통신위원장은 11일 호텔스컴바인, 트리바고, 호텔스닷컴 등 미신고 위치기반서비스 사업자에 대해 조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불법 위치기반사업자를 지적하는 박선숙 바른미래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박 의원은 "신고를 하지 않은 국내외 위치기반서비스가 너무 많다"며 "호텔스컴바인이나 트리바고, 호텔스닷컴, 틴더 등 미신고 사업자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방통위에서 뒤늦게 49개 사업자에 대해 관련 공문을 발송했다고 하는데 위치정보 수집 기간이 긴 사업자만 조사할 것이 아니라 다운로드수가 큰 대형 정보수집업체를 우선적으로 해야한다"고 했다.

이와 관련 이 위원장은 "미신고 위치기반서비스 사업자에 대해 일정 규모 이상은 다 조사하겠다"고 답했다.

김주현
김주현 naro@mt.co.kr

안녕하세요 머니투데이 정보미디어과학부 김주현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