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98.95 696.73 1124.00
▲6.55 ▲6.55 ▼4.5
+0.31% +0.95% -0.40%
메디슈머 배너 (7/6~)KMA 컨퍼런스 배너 (11/9~11/22)
블록체인 가상화폐

동국대-비아이큐브, 4차산업혁명시대 전문인력 양성 MOU 체결

빅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 활용, 빅데이터 인력 양성 등에서 협업 예정

머니투데이 신재은 에디터 |입력 : 2018.11.07 15:44
폰트크기
기사공유
동국대학교 LINC+사업단과 비아이큐브의 MOU 체결 모습/사진제공=동국대학교
동국대학교 LINC+사업단과 비아이큐브의 MOU 체결 모습/사진제공=동국대학교

동국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겸 기획부총장 이의수)은 비아이큐브(대표 김민경)와 지난 6일 동국대학교 기획부총장실에서 ‘지능형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MOU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청년 인재 양성 및 산학공동연구를 위해 진행됐다.

이날 체결한 MOU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발전을 위한 지능형 빅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 현물 기증 ▲LINC+사업 산학공동 기술 개발 및 ICIP 팀 프로젝트 고도화 ▲빅데이터 청년인재 양성 및 장비활용 수익 극대화 ▲융합 소프트웨어 교육원의 데이터사이언스 양성 및 일산 BMC ICT융합 의료기술 공동연구 ▲ 빅데이터 분석 기반 지능 소프트웨어 중점 연구 등을 담고 있다.

이번 MOU를 계기로 양 기관은 지역·기업 혁신을 위한 지능형 빅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 장비 활용, 4차 산업혁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운영 등 각종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민경 비아이큐브 대표는 “4차 산업의 규모가 성장함에 따라 관련 직종 및 분야에 맞는 교육이 필요한데, 이번 MOU로 선도기업과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지역·기업 혁신 연구 및 교육프로그램이 개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의수 동국대학교 기획부총장은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알고리즘 산학공동연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맞는 재직자 직무향상 교육과 빅데이터 분석 능력을 갖춘 지능 SW 청년인재 집중 양성 교육에 양 기관이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업무 협약식을 마친 참석자들은 동국대학교 문화콘텐츠제작지원센터(센터장 주해종) 입주 기업들을 찾아 공동장비 활용 현황을 살펴보고 현장의 목소리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