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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90', 27일 출시…가격 7706만원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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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남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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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11.0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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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Q900' 부분변경, 'G90'으로 글로벌 차명 일원화…신차급 디자인 변화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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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시스 브랜드는 8일(목)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에 위치한 제네시스 강남에서 27일(화)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G90’의 티저 이미지와 주요 특장점을 미디어 대상으로 공개하고, 12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제네시스 브랜드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세단 ‘EQ900'가 진화된 'G90'로 돌아왔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8일 서울시 강남구 제네시스 강남에서 오는 27일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G90’의 티저 이미지와 주요 특장점을 공개했다.

‘G90’는 현대차 제네시스 브랜드가 2015년 선보인 세단 EQ900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제네시스는 신차급으로 바뀐 ‘EQ900 부분변경’ 출시를 계기로 차명을 북미, 중동 등 주요 시장과 동일하게 ‘G90’로 일원화했다.

‘G90’의 사전계약은 오는 12일부터 시작된다. 가격은 △3.8 가솔린 7706만원 △3.3 터보 가솔린 8099만원 △5.0 가솔린 1억1878만원부터다. 사전계약 기간 내 계약 고객에게는 내년 출고 시에도 개별소비세 인상 전 가격(개별소비세 3.5% 기준)을 보장한다.

'G90'는 디자인부터 편의성, 안전성, 주행 성능에 이르기까지 최첨단 기술력이 집약됐다.△램프와 전용 휠에 담긴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지-매트릭스(G-Matrix)’ △지능형 차량관리 서비스,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업데이트 △차로유지보조, 후방교차충돌방지 △강화된 정숙성 등이 특징이다.

‘G90’는 부분변경에도 불구하고 신차급 디자인 변화가 적용됐다.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이라는 디자인 정체성이 담겼다. 수평적 구조가 특징으로 전작에 비해 안정되고, 위압적이지 않은 모습이다.

또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인 지-매트릭스를 헤드·리어 램프 및 전용 휠에 적용했다. 지-매트릭스는 다이아몬드를 빛에 비췄을 때 보이는 난반사에서 영감을 받은 제네시스만의 고유 패턴이다

이와 함께 전면부, 측면부, 후면부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며 차 전체를 감싸는 제네시스만의 독창적인 특징이 될 '쿼드 램프'가 적용됐다. 이날 최초 공개된 'G90'의 티저 이미지에서 '쿼드 램프'를 엿볼 수 있다.

‘G90’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와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 등 강화된 IT 편의사양이 제네시스 최초로 적용됐다. 국산차 최초로 적용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는 내비게이션을 사용 중 자동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는 머신러닝 기법이 활용됐다. 차량에 기록되는 정보로 차량 운행 습관을 분석, 배터리와 브레이크 패드 관리 등의 운전자 맞춤형 차량 관리 가이드를 제공해준다.

'G90'는 최고급 세단의 중요 요소인 정숙성도 대폭 개선됐다. 소음이 발생하면 반대 위상의 음원을 만들어 소음을 제거하는 신기술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NC)’이 적용됐다. 또 제네시스 전용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을 이용해 주행상황별 진동을 최소화했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G90’는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플래그십 모델로 최고급 안전 및 편의사양을 통해 또 한번 진화에 성공했다”며 “‘G90’가 글로벌 시장에서 더 당당한 행보를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는 이달 9~25일 서울, 인천, 대구, 부산에서 프라이빗 쇼룸을 운영한다. 프라이빗 쇼룸은 고객들이 출시 이전 'G90'를 가장 먼저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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