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76.55 695.72 1131.60
보합 6.03 보합 4.91 ▲5.8
-0.29% +0.71% +0.52%
양악수술배너 (11/12)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10/18)
블록체인 가상화폐

에피카, 국내 첫 차량구독 서비스…"미니 골라 타세요"

머니투데이 김남이 기자 |입력 : 2018.11.09 09:39
폰트크기
기사공유
커넥티드 카 플랫폼 서비스 기업 에피카는 수입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와 손잡고 ‘올 더 타임 미니(ALL THE TIME MINI)’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다, /사진제공=에피카
커넥티드 카 플랫폼 서비스 기업 에피카는 수입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와 손잡고 ‘올 더 타임 미니(ALL THE TIME MINI)’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다, /사진제공=에피카
커넥티드 카 플랫폼 서비스 기업 에피카는 수입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와 손잡고 ‘올 더 타임 미니(ALL THE TIME MINI)’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소비자가 매월 정해진 요금을 내고 자유롭게 차량을 선택해서 탈 수 있는 구독(Subscription) 형태의 새로운 차량 이용 서비스다. 차량을 예약하고 가까운 주차장에서 차를 빌린 후 반납하는 기존의 카셰어링 서비스와 다른 차량 공유 서비스다.

차량 구독 서비스는 이미 미국과 유럽에서는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에피카가 최초로 선보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정기 구독 방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라인업의 차량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이 서비스만의 차별점이다. 서비스 이용 고객은 ‘미니 3도어’부터 ‘미니 컨버터블’, 미니의 고성능 모델 JCW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차량을 본인의 취향에 맞게 바꿔가며 탈 수 있다.

멤버십 제도로 운영되는 ‘올 더 타임 미니’ 서비스는 개인용과 비즈니스용으로 구분되고, 멤버십 및 차량의 종류에 따라 여러 등급으로 나뉜다. 멤버십 가입 고객에게는 신차 구매 시 누릴 수 있는 크레딧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멤버십 등급별로 이용 가능한 차량과 혜택은 상이하다.

에피카는 12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기에 앞서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미니 플리마켓 내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멤버십 사전 예약 이벤트와 더불어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미니 구독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한보석 에피카 대표는 “고급 차량을 직접 구입하기는 부담스럽지만 개인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차종을 경험해보고 싶어 하는 소비자를 위해 맞춤형 차량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차량 소비의 새로운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남이
김남이 kimnami@mt.co.kr

인간에 관한 어떤 일도 남의 일이 아니다. -테렌티우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