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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 3Q 매출 최대…페이코·게임 성장세 지속(상보)

내년 상반기 모바일 게임 4종 출시…페이코 매출·수익성 개선

머니투데이 강미선 기자 |입력 : 2018.11.09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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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 3Q 매출 최대…페이코·게임 성장세 지속(상보)
NHN엔터테인먼트가 지난 3분기에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향후 모바일 신작 출시와 페이코 등 신사업 확대를 통해 지속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분기 매출이 338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54.2% 증가해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3분기 영업이익은 294.6% 증가한 218억원, 당기순이익은 1902.3% 늘어난 261억원을 기록했다.

게임은 웹보드 게임의 안정화 속에 일본의 '요괴워치 푸니푸니'와 '컴파스' 매출 증가, 국내 신작 '피쉬아일랜드:정령의항로' 등 신규 모바일 게임의 기여로 전분기 대비 9.3% 증가한 107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의 비중은 63%, PC게임은 37%다. 지역별 비중은 국내 55%, 해외가 45%를 차지했다. NHN엔터는 내년 상반기에 지적재산권(IP) 기반 모바일 게임 4종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달 말에는 북미지역에서 소셜 카지노게임의 소프트런칭이 진행된다.

비게임 매출은 페이코를 포함한 결제 사업과 웹툰 코미코 매출이 개선돼 전분기 대비 2%, 전년 동기 대비 115.3% 증가한 2312억원을 기록했다.

페이코와 한국사이버결제, 인크로스 등이 포함된 결제·광고 사업 매출이 1324억원, 커머스 매출이 408억원, 벅스와 코미코 등 엔터테인먼트 매출이 368억원, 기술 매출이 212억원으로 집계됐다.

간편결제 페이코(PAYCO)는 거래규모와 이용자수 모두 3분기에도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오프라인 서비스 확장을 위한 삼성페이 MST(마그네틱보안전송) 기능 적용 완료로,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특히 서비스 확대와 효율적인 마케팅 집행으로 페이코 관련 매출과 수익성이 동시에 개선됐다. 페이코의 3분기 매출은 70억원대 중반, 영업손실은 100억원대 수준이다. NHN엔터는 "이번 달 출시한 금융 채널링 서비스를 포함, 다양한 생활 밀착형 서비스 제공으로 간편결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부가 추진하는 '제로페이' 참여에 대해 정연훈 NHN페이코 대표는 "제로페이는 저희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롱테일(중소영세사업자) 가맹점 대상이라는 점에서 시너지가 있을 것"이라며 "MST 결제 기능도 도입했고, 제로페이의 QR코드까지 도입하면 모든 결제 방식을 제공하는 범용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우진 NHN엔터 대표는 “게임 부문은 일본 지역에서의 꾸준한 선전과 함께 올해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피쉬아일랜드'와 같은 유명 IP 기반 모바일 신작들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페이코의 경우, 기존 온라인 채널의 강점 외에 삼성페이와의 유기적인 결합과 오프라인 결제 시장 확대를 통한 수익성 개선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강미선
강미선 river@mt.co.kr

증권,굴뚝산업,유통(생활경제), IT모바일 취재를 거쳐 지금은 온라인,모바일 이슈를 취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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