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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사회적혁신기업 성과 공유 '사회적 가치 페스티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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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학렬 기자
  • 2018.11.21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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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미경 KEB하나은행 소비자보호본부 전무(앞줄 왼쪽에서 4번째)가 21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열린 '2018 사회적 가치 페스티벌'에 참여한 사회혁신기업과 사회단체 등의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은 21일 명동 사옥에서 사회혁신기업의 사회문제 해결 성과를 공유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 사례를 공유하는 '2018 사회적 가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열린 '사회적 가치 페스티벌'에서는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하나금융과 협력했던 50여개의 사회혁신기업이 참여했다. 사회적 기업 및 소셜 벤처 등 사회혁신기업들은 올 한 해의 사회혁신 사례와 성과를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SEN(소셜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등도 함께 참여해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 네트워크를 공고히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플라스틱 쓰레기나 생태계 교란 문제를 해결하는 친환경 가치 창출, 영세 소상공인이나 사회적 경제 조직의 안정적 매출 지원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 사례들도 공유했다.

하나금융은 지난해부터 '하나 파워 온 임팩트(Hana Power on Impact)' 프로그램을 통해 발달장애인,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의 직무개발 및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하나 파워 온 챌린지(Hana Power on Challenge)'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기업의 성장 지원 및 청년 디자이너들의 일자리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혁신기업들에게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부분을 지원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사회적경제가 더욱 활성화돼 양질의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이학렬
    이학렬 tootsie@mt.co.kr

    머니투데이 편집부, 증권부, 경제부, 정보미디어과학부, 이슈플러스팀 등을 거쳐 금융부 은행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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