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051.44 676.57 1123.50
▼24.32 ▼8.76 ▲3.7
-1.17% -1.28% +0.33%
양악수술배너 (11/12)KB설문배너 (12/03~)
블록체인 가상화폐

[입시특집] 고려사이버대,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오는 12일 계동캠퍼스서 입학설명회 및 CUK ON 특강...모집 주요사항·신설 학과 소개와 교수와의 일대일 상담 제공

머니투데이 문수빈 기자 |입력 : 2018.12.05 10:52
폰트크기
기사공유
고려사이버대학교가 내년 1월 11일까지 21개 학과·1개 학부·1개 대학원에서 2019학년도 1학기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모집은 △창의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디자인공학과, 국방융합기술학과), △미래학부(빅데이터전공, 신산업기술경영전공, 국제협력·다문화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휴먼서비스학부(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보건행정학과, 아동학과, 청소년상담학과, 평생·직업교육학과),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학과), △법·경찰학부(법학과, 경찰학과)에서 일반전형과 정원 외 전형을 합해 총 5546명의 신·편입생을 학업준비도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한다.

융합정보대학원은 총 33명의 신입생을 서류와 면접 전형으로 선발한다.
[입시특집] 고려사이버대,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고려사이버대는 4차 산업혁명에 특화한 융합형 인재 육성을 목표로 공학과 인문사회과학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융합교육을 운영한다.

2019학년도에는 국방융합기술학과와 경찰학과를 신설, 현대화된 군(軍)과 스마트 경찰공무원을 위한 융합형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또한 기존 학과를 개편한 문화예술경영학과와 평생·직업교육학과의 커리큘럼을 통해 제 2의 커리어 개발 기회를 제공한다.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창의적 사고와 인문학적 감성으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문화예술인재를 양성한다. ▲문화예술기획·제작 ▲미디어·플랫폼경영 ▲문화예술경영 등의 교육과정을 통해 재학생은 문화예술 비즈니스를 위한 미디어·플랫폼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적 감수성을 통한 문화예술 및 미디어 향유 능력을 계발할 수 있다.

아울러 고려사이버대는 휴먼서비스 분야의 특성화전공 과정을 통해 직업전환 및 경력개발 기회를 제공한다.

상담심리학과는 다양한 심리적 스트레스와 갈등이 상존하는 현대 사회의 상담 수요 증가에 발맞춰 건강한 가정과 사회 조성에 기여하는 상담전문가를 양성한다. 다문화상담, 부모교육 및 가족상담, 청소년상담 등 세 분야의 특성화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재학생의 상담역량 향상을 위해 '중독상담', '아들러 부모교육', '사이코드라마의 실제', '탈북 주민에 대한 이해' 등 다양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또한 상담심리사, 임상심리사, 다문화사회전문가, 상담심리지도사, 직업상담사 등 다양한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터디에 참여할 수 있다.

아동학과는 아동의 건강하고 행복한 발달을 지원하는 전문인을 길러낸다. 재학생은 아동보육 및 교육, 아동양육 지원, 아동 창의성 개발 영역의 유기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아동 개개인의 가능성과 강점을 발견하고,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전문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수준 높고 실제적인 대면 교육을 통해 보육교사 2급 자격 취득을 돕는다. 또 아동영어학과와 연계된 과정을 통해 CUK TESOL, 어린이영어지도사, 영어독서지도사 등 다양한 아동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아동학과는 최근 서울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약을 체결해 재학생의 실무역량을 강화한다.
고려사이버대 계동캠퍼스에 신축한 인촌관의 최첨단 원형 스튜디오에서의 강의 사진
고려사이버대 계동캠퍼스에 신축한 인촌관의 최첨단 원형 스튜디오에서의 강의 사진
고려사이버대는 초고령 사회의 미래지향적 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 기계제어공학과와 사회복지학과의 융합 프로젝트인 '케어로봇 챌린저'를 진행했다. 케어로봇 챌린저는 사회복지 현장의 돌봄 서비스를 부담했던 환자 가족, 간병인, 요양보호사를 첨단 로봇 기술로 지원하는 대안을 연구하는 학생 참여 프로젝트다. 각각 공학적 사고와 사회복지 현장의 이해도를 갖춘 기계제어공학과와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다학제간 협력을 통해 돌봄 서비스 대체 기술을 모색하는 연구에 참여했다.

기계제어공학과는 기계공학, 로봇공학, 나노기술, 에너지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을 리드할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기계 설계 기법과 컴퓨터 기반 설계 도구의 활용법을 배우는 기계설계 전공 ▲자동제어 및 로봇 기술을 학습하는 메카트로닉스 전공 ▲열역학과 유체역학을 기반으로 냉동공조, 자동차, 항공 등의 응용 분야를 다루는 열유체 전공 ▲에너지 관련 기술정책, 네트워크, 시스템공학 및 신재생 에너지를 학습하는 에너지 전공이 있다.

사회복지학과는 융합적 사고를 통해 사회 구조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전문사회복지사를 길러낸다. 케어기빙, 인권과 복지, 기관운영실무 등 전문성 향상을 위한 특화 과정을 두고 있다. 맞춤형 실습프로그램, 1급 시험 준비 및 학습 멘토링, 현장 세미나 등 다양한 오프라인 학습 공동체도 마련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관련 과목을 이수해 사회복지사, 다문화사회전문가, 건강가정사 등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김진성 고려사이버대 총장
김진성 고려사이버대 총장
한편 '창의와 봉사'의 교육이념 하에 '존경받는 대학' 비전을 추구하는 고려사이버대는 온라인 교육 역량을 활용한 사회공헌을 통해 대학의 사회적 책임(USR)을 다하고 있다.

무료 온라인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바른 한국어'(Quick Korean)가 대표적이다. 다문화 시대의 사회공헌을 위해 지난 2013년 개설해 한국어 교육 전문가가 감수한 양질의 강의 콘텐츠를 웹, 모바일로 제공한다. 또한 2014년에는 네이버 TV캐스트와 유튜브(2018년 700만 뷰 이상 기록)에 '바른 한국어' 공식 채널을 개설해 현재 193개국 학습자가 이용하는 한국어 교육 플랫폼을 구축했다.

교육부 주관 ACU(Asian Cyber University) 프로젝트에 선정됐고, 회원교에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리아타임스와 바른 한국어 콘텐츠를 온라인 지면에 공급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어학과 학생들은 바른 한국어를 수강하는 외국인의 일대일 학습 멘토로서 체계적인 학습을 돕는 봉사대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보건행정학과는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2010년부터 미국 조지아사우스웨스턴대학교의 로잘린 카터 케어기빙 연구소(RCI, Rosalynn Carter Institute for Caregiving)와 공동으로 국내 유일의 케어기빙 전문가 과정을 운영 중이다. 케어기빙 전문가는 전문돌봄제공자(간병사, 요양보호사)와 가족돌봄제공자에 대한 소진예방 교육과 훈련을 통해 돌봄수혜자에게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기여하는 인력으로 전도유망한 직종이다.

고려사이버대는 고려대와 협력해 재학생에게 폭넓은 교육 및 복지 혜택을 부여한다. 고려사이버대 재학생은 고려대 도서관 자료를 열람 및 이용 가능하며 고려대 병원, 장례식장, 웨딩홀 이용 시 고려대 재학생과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에 개소한 미디어센터 스튜디오 사진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에 개소한 미디어센터 스튜디오 사진
고려사이버대는 오는 12일 오후 7시 계동캠퍼스 인촌관에서 2019학년도 1학기 입학설명회 및 상담과 함께 강원국 작가의 'CUK ON 특강'을 진행한다. 신·편입생 모집 주요사항과 신설 학과 소개, 각 학과 교수와의 일대일 맞춤형 입학상담을 제공, 진로 탐색과 상세한 학과 정보 문의가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 관심 있는 예비 지원자와 학생 및 일반인은 고려사이버대 홈페이지(www.cuk.edu) 공지사항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 예정 학과와 관심 분야를 기재하면, 상담 시 학과 교수에게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입학 희망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고려대 안암캠퍼스 내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둘 다 가능하다. 입학지원 홈페이지(go.cuk.edu)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02-6361-2000)를 통해 입학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심층 상담을 원하는 예비 지원자를 위해 고려대 안암캠퍼스(중앙광장 101호)에 상담실이 마련돼 있다.
[입시특집] 고려사이버대,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