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트위터
통합검색

오늘의 증시

오늘의 증시
코스피 코스닥 원/달러
2107.06 686.35 1122.50
▲0.96 ▼7.03 ▲2.4
+0.05% -1.01% +0.21%

커브스, 국내 최대 규모 여성 피트니스클럽…다양한 혜택 눈길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입력 : 2019.01.11 17:34
폰트크기
기사공유
새해가 되면서 가장 먼저 세우는 계획 중 하나가 바로 ‘운동’일 것이다. 건강 혹은 다이어트를 위해 피트니스 클럽을 찾는 이들이 늘면서 업계에서도 이를 겨냥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며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사진제공=커브스
사진제공=커브스
하지만 피트니스클럽은 연초가 지나면 밀물처럼 몰려왔던 사람들이 언제 그랬냐는 듯 썰물처럼 빠져나가는 곳이기도 하다. ‘헬스장 문만 통과해도 운동의 반은 성공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의지에 비해 노력이 약해지는 시기가 다가오기도 한다.

그렇다면 지속적인 운동을 하기 위한 조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꾸준한 운동의 효과를 기대하려면 본인의 의지는 물론, 세심한 관리시스템이 따라주어야 한다.

여성전용 피트니스클럽 ‘커브스’의 경우 회원들이 ‘이유 있는 롱런’을 하고 있다. 지점의 ‘규모’가 바로 그 첫 번째 이유. 커브스는 전국 320여 개 지점에서 약 7만여 명의 회원들이 이용하는 한국 최대 규모의 피트니스 체인이다.

체인의 규모는 회원들의 운동 효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자신이 등록한 지점이 아니라도 전국 커브스 클럽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 여행이나 출장 등의 일정으로 타 지역에 있더라도 회원카드만 소지하면 국내 모든 커브스 지점을 주 1회 이용 가능하다.

가장 기본이 되는 운동 프로그램과 편의성 역시 빠질 수 없다. 업무와 가사 등 바쁜 일상 속에 운동할 시간이 여의치 않은 여성들에게 하루 운동을 30분 안에 끝내는 순환운동 프로그램의 매력은 이미 수많은 회원들의 후기를 통해 증명된 바 있다.

커브스 까치산클럽의 한 회원은 “친구의 추천으로 시작한 커브스를 이제 운동 중독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자주 간다. 지난 12월에는 운동 6개월 만에 25kg 이상의 체중 감량에 성공한 바 있다”며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고, 여성전용이라 편하고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것이 커브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운동 후기를 전했다.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또한 많은 회원들의 만족과 신뢰를 얻고 있다. 커브스 회원들은 매달 체성분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커브스 코치의 상담 후 운동 목표를 재설정하고 운동 지도를 받을 수 있다.

모바일에서도 운동 출석 현황과 운동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커브스 앱을 다운로드해 로그인하면 출석 횟수와 매달 체성분 측정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여성들에게 유용한 생리 주기표, 칼로리 계산기 등의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회원들의 동기부여에 제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커브스는 새해를 맞아 1월 한 달간 운동을 시작하거나 지속하는 신규·기존 회원을 응원하기 위해 다이아몬드 반지와 모바일 커피 쿠폰을 경품으로 건 이벤트를 진행한다. 커브스 무료체험 후 신규 가입을 했거나 신규 회원을 추천한 기존 회원이라면 다이아몬드 반지 추첨의 대상이 된다. 이벤트 및 기타 더 자세한 사항은 커브스 공식 홈페이지 및 네이버 커브스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기&창업팀 허남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nyheoo@mt.co.kr

중소기업, 프랜차이즈, IT, 스타트업을 담당 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

메디슈머 배너 (7/6~)
대한민국법무대상 (12/03~)
블록체인 가상통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