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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인도서 '디지털 팩토링 론'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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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은정 기자
  • 2019.01.13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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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원가 절감 및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리스크 감소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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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인도본부에서 지난 11일 ‘마인드 솔루션과 전략적 디지털 제휴'를 마친 후 권오형 신한은행 본부장(왼쪽)과 제이콥 라파엘 마인드솔루션 디지털 최고운영책임자가 기념 좔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인도본부는 한국계 은행 최초로 디지털 혁신상품 ‘디지털 팩토링 론’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디지털 팩토링 론’은 현지 우량 구매기업과 판매기업간 거래에서 발생한 매출채권을 할인 매입하는 운전자금지원 상품이다. 기존 여신상품과 고객확인부터 대출실행 및 상환까지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이뤄진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신한은행 인도본부는 현지에 최적화된 디지털 플랫폼 운용을 위해 인도기업 마인드솔루션(MYND Solution)과 전략적 제휴 체결로 플랫폼 자체 구축에 따른 기술적 한계를 극복했다. 아울러 기업 상거래 결제(Supply chain) 금융 등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인도본부는 이번에 출시한 ‘디지털 팩토링 론’을 통해 지점 소재지 외 지역까지 기반고객을 확대하고 서류절차 생략을 통한 업무원가 절감뿐만 아니라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리스크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팩토링 론’ 상품은 5영업일만에 미화기준 100만불 취급액을 돌파했으며 현재 추세라면 올해 말 1억불 이상도 충분히 달성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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