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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e-스포츠 후원 시작…'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리그 스폰서십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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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황시영 기자
  • 2019.01.13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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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제작사 라이엇과 스폰서십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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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가 국내 완성차 업체 최초로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LOL)’ 후원에 나선다. 스폰서십 체결 영상에 등장하는 캐스터 Vedius(본명 Andrew Day), Froskurinn(본명 Indiana Black), Romain Bigeard, Quickshot(본명 Trevor Henry), Drakos(본명 Daniel Drakos), Medic(본명 Aaron Chamberlain)가 기아차 스포티지, 스팅어, 씨드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기아차
기아차 (42,450원 상승1450 -3.3%)가 국내 완성차 업체 최초로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LOL)’ 후원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기아차는 지난 11일 공식 SNS 계정에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 스폰서십 체결 영상을 공개하고, 게임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와 본격적인 협업에 돌입했다.

기아차는 ‘2019 롤(LOL) 유럽 리그’의 자동차 부문 독점 메인 스폰서로 활약하게 된다.

‘롤(LOL) 유럽 리그’는 봄과 여름 두 시즌에 걸쳐 10개 팀이 총 240번의 경기를 치른다. 메인 스폰서는 △중계방송 로고 노출 △시즌별 경기 관람 입장권 △결승전이 열리는 경기장 내 홍보 부스 운영 등 권리를 갖게 된다.

기아차는 e-스포츠 후원을 통해 10대부터 30대에 이르는 젊은 고객들과 친밀도를 높이고,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자 이같은 스폰서십 계약을 맺게 됐다.

롤(LOL)은 매월 1억5000만명이 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다. 14개의 리그가 매년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유럽 리그는 작년 한 해에만 8100만여명의 e-스포츠 팬들이 시청한 대회로 규모가 가장 큰 롤(LOL) 리그 중 하나다.

기아차는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후원 조인식 발표 형식을 탈피, 유럽 출신의 유명 롤(LOL) 게임 캐스터들이 출연하는 특별 영상을 통해 공식 후원 사실을 알렸다.

기아차 스팅어를 타고 독일 베를린 각지에 흩어져 있는 롤(LOL) 캐스터들을 한곳에 모은다는 내용의 후원 체결 영상은 공식 SNS뿐만 아니라, e-스포츠 전문 채널 더블탭(DBLTAP)과 ‘롤(LOL) 유럽 리그’ 공식 SNS, 그리고 영상에 출연하는 게임 캐스터들의 SNS 등 1708만 명 이상의 팔로워들에게 동시 공개됐다.

이밖에 기아차는 △기아자동차 차량과 게임 스토리를 가미한 이색 홍보 콘텐츠 △현존하는 유럽 최고의 롤(LOL) 명문팀 ‘프나틱(FNATIC)’ 선수들과의 컬래버레이션 영상 등을 공개해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기아차는 △FIFA 월드컵 및 UEFA 유로파 리그 공식 후원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 및 라파엘 나달 선수 후원 △미국 프로농구협회(NBA) 후원 △한국 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후원 △한국 프로야구협회(KBO) 후원 등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전세계 스포츠 팬들과 소통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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