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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대웅제약과 헬스케어 합작사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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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대웅제약과 헬스케어 합작사 설립

머니투데이
  • 강미선 기자
  • 2019.03.14 1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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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및 AI 기반 맞춤형 의료사업 추진

네이버가 빅데이터 및 AI(인공지능) 기반의 헬스케어 사업에 진출했다.

네이버는 14일 대웅제약과 헬스케어 합작법인 다나아데이터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합작법인은 네이버의 AI 기술로 각종 의료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진단·치료·예방 서비스 등을 내놓을 예정이다.

네이버는 지난해 대웅제약,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헬스케어 빅데이터를 활용한 연구 개발 MOU(업무협약)를 체결하고 합작사 설립 등 관련 시장 진출을 준비해왔다.

합작사는 네이버의 AI 기술과 분당서울대병원이 보유한 고품질 의료 빅데이터, 대웅제약의 헬스케어 전문지식을 접목해 맞춤형 진단 서비스 등 새로운 헬스케어 서비스를 발굴할 계획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합작법인의 구체적인 사업 계획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며 "의료와 IT 기술과의 접목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분야를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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