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제7회 청년기업가대회 배너(~9/3)대학생 축제 MT금융페스티벌 배너 (~8/20)

롤스로이스 韓헌정 맞춤 제작 모델 공개..서울·부산서 영감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 |입력 : 2017.05.15 14:49
폰트크기
기사공유
롤스로이스의 '비스포크 컬렉션 포 코리아'/사진제공=롤스로이스모터카
롤스로이스의 '비스포크 컬렉션 포 코리아'/사진제공=롤스로이스모터카

롤스로이스모터카가 15일 서울 중구에 있는 주한 영국대사관에서 한국만을 위한 맞춤 제작 모델인 '비스포크 컬렉션 포 코리아(이하 코리아 컬렉션)' 2대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롤스로이스가 한국을 주제로 제작한 첫 비스포크(맞춤형 주문제작) 모델이다.

롤스로이스 관계자는 "10년 넘게 이어온 한국과 관계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하게 제작한 것"이라며 "한국을 대표하는 두 도시 서울과 부산에서 영감을 받은 헌정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 '고스트'를 기반으로 제작된 '롤스로이스 서울 에디션'은 한국의 수도를 대표하는 모델인 만큼 태극기에 사용된 색깔들이 핵심 디자인에 적용됐다. 실제 차량 외관은 하얀색 바탕에 빨간색과 파란색 포인트가 조화를 이뤄 태극기를 떠올리게 했다. 특히 빨강과 파랑 두 줄의 코치라인과 남산 타워를 상징하는 문양은 영국 굿우드 공장의 장인들이 직접 손으로 그려 넣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부산 에디션'은 '그란 투리스모 레이스'를 기반으로 해안 도시를 모티브로 한 만큼 역동적이며 화려한 느낌을 재현했다. ‘전통과 현대의 조화’라는 컨셉 아래 차량 C필러에 한옥의 전통 격자문과 레저도시 부산의 상징인 마린 시티의 도시 구획을 형상화한 기하학적 패턴을 새겨 넣은 것도 특징이다. 외관 컬러 역시 바다를 상징하는 파란색에 첨단 빌딩을 상징하는 쥬빌리 실버 컬러를 더해 고층 건물이 빛나는 해운대를 표현했다.

롤스로이스 아시아 태평양 총괄 디렉터인 폴 해리스는 "전통적인 장인 정신을 존중하는 동시에 진보를 멈추지 않는 열정적이고 역동적인 국가 한국에 진심으로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IT(전기전자)와 엔터테인먼트 등 각 분야의 리더인 롤스로이스 고객들이 희귀하고 독창적인 코리아 컬렉션을 통해 새로운 영감을 얻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롤스로이스는 2004년 롤스로이스모터카 서울 전시장을 열면서 공식적으로 한국에 진출했으며 지난해 9월 부산에 두 번째 전시장을 선보였다.

최석환
최석환 neokism@mt.co.kr

'시(詩)처럼 사는 삶(Deep Life)'을 꿈꿉니다. 그리고 오늘밤도 '알랭 드 보통'이 '불안'에 적어둔 이 글. <부유한 사람은 상인이나 지주가 아니라 밤에 별 밑에서 강렬한 경이감을 맛보거나 다른 사람의 고통을 해석하고 덜어줄 수 있는 사람이다>를 곱씹으며 잠을 청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