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제7회 청년기업가대회 배너(~9/3)대학생 축제 MT금융페스티벌 배너 (~8/20)

현대차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내일부터 개최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 |입력 : 2017.07.17 11:39
폰트크기
기사공유
현대자동차 (145,000원 상승2500 -1.7%)는 내일(18일)부터 국민안전처,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으로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제9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민∙관∙기업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와 17개 시∙도가 참여하는 이번 대회엔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예선전은 다음달 31일까지 45일간 키즈현대 홈페이지에서 실시되며 방학 기간 동안 어린이들은 부모님과 함께 안전상식을 공부하며 풀어볼 수 있다.
 
안전퀴즈는 교통·생활·화재 등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할 9개 분야의 안전 관련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키즈현대 홈페이지 내 안전 전자책(E-Book)과 자료실을 통해 학습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오는 18일부터 국민안전처,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으로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제9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를 개최한다./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는 오는 18일부터 국민안전처,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으로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제9회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를 개최한다./사진제공=현대차

예선전은 개인별로 저학년 25개, 고학년 30개의 객관식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대차는 예선전 성적이 우수한 어린이 중에서 고득점 순으로 17개 시·도별 성적우수자 6명(총100명)을 선발해 자치단체장상을 수여하고, 부문별 고득점자 각 17명에게는 본선에 출전할 기회를 제공한다.
 
학생 참여율과 평균 성적이 높은 상위 2개 학교의 교사에겐 교육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최다 학생이 참여한 3개 학교에도 국민안전처 장관상과 소정의 물품을 지원한다.
 
본선 대회는 오는 9월 23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진행되며, 페이스북·유튜브 등 키즈현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본선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어린이에게 안전퀴즈왕(국민안전처 장관상 2명)·최우수상(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대표상, 현대차 사장상 4명)·우수상(자치단체장상 28명)을 각각 수여하고 부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한다.
 
한편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엔 지난해 8회까지 누적으로 총 14만4000여명이 참여했으며, 약 330만명이 퀴즈대회 사이트를 방문했다.

최석환
최석환 neokism@mt.co.kr

'시(詩)처럼 사는 삶(Deep Life)'을 꿈꿉니다. 그리고 오늘밤도 '알랭 드 보통'이 '불안'에 적어둔 이 글. <부유한 사람은 상인이나 지주가 아니라 밤에 별 밑에서 강렬한 경이감을 맛보거나 다른 사람의 고통을 해석하고 덜어줄 수 있는 사람이다>를 곱씹으며 잠을 청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