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실시간 속보

청년내일 채움공제 (~종료일 미정)대한민국법무대상 (-1.28)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기아차, 30년 베테랑 디자이너 올렉손 영입 "中디자인 혁신주도"

PSA출신 스타 디자이너...내달 中디자인담당 상무로 합류

머니투데이 장시복 기자 |입력 : 2017.10.11 11:44
폰트크기
기사공유
올렉 손 기아차 중국기술연구소 디자인담당 상무/사진제공=기아차
올렉 손 기아차 중국기술연구소 디자인담당 상무/사진제공=기아차
기아자동차가 중국 시장 디자인 혁신을 주도할 30년 경력의 세계 정상급 베테랑 디자이너를 전격 스카웃했다.

기아차는 11일 PSA그룹(푸조시트로엥그룹)에서 고급차 브랜드 'DS'시리즈와 중국 현지모델 디자인을 총괄해 온 올렉 손(Oleg Son)을 중국기술연구소 디자인담당 상무로 영입한다고 밝혔다.

프랑스 국적의 올렉 손은 1961년생으로 영국 왕실예술대학(RCA)을 졸업한 뒤 1988년 PSA에 입사했고 이후 시트로엥 총괄 디자이너(2003~2008년), 중국 디자인총괄(2008~2011년), DS 라인 디자인총괄(2011~2017년) 등을 역임했다.

다음달 초 기아차에 합류하는 올렉 손은 디자인담당 사장 피터슈라이어와 기아디자인센터장 윤선호 부사장과 함께 중국 디자인 전략과 방향성을 점검하며, 중국소비자 취향에 맞는 현지 전략모델 디자인 개발을 담당한다.

아울러 중국 PSA 디자인총괄 근무 경험을 활용해 중국 시장에 특화된 디자인 개발 프로세스를 새로 정립하고, 중국 시장에서 젊은 디자이너 확보와 육성도 주도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특히 올렉 손은 기아차 합류 직전까지 PSA그룹의 고급브랜드인 DS 시리즈의 디자인을 총괄한 만큼 화려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중국시장에서 강점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올렉 손이 합류하면 기아차는 BMW와 창청기차를 거친 피에르 르클레어 기아스타일링담당 상무와 함께 디자인 부문에서 2명의 중국 전문가를 보유하게 된다.

올렉 손은 한국 기아디자인센터에 있는 피에르 르클레어 상무와 긴밀하게 협력해 중국 현지 전략모델의 디자인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 유럽·미국 등 글로벌 디자인 거점과도 협력 체계를 구축해 글로벌 모델 디자인 경쟁력까지 높이는데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올렉 손이 갖고 있는 독보적인 중국 시장 경험과 이해도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중에서도 단연 최고 수준"이라며 "그의 경험은 기아차가 중국시장에서 재도약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시복
장시복 sibokism@mt.co.kr

머니투데이 산업1부 자동차물류팀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