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지방자치 정책대상 (~10/20)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따끈따끈 이번주 새책 관련기사1317

'작가 전성시대'…방송 작가는 어떤 사람들일까

[따끈따끈 새책] '나의 직업 방송 작가'…전현직 작가들이 말하는 '방송 작가'의 모든 것

따끈따끈 이번주 새책 머니투데이 남궁민 기자 |입력 : 2017.08.05 08:57|조회 : 5242
폰트크기
기사공유
'작가 전성시대'…방송 작가는 어떤 사람들일까
방송가는 '작가 전성시대'다. 인기 예능프로그램에는 PD뿐 아니라 작가까지 출연해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마치 출연자처럼 별명을 얻어 큰 인기를 끄는 작가도 있다. 유명 드라마 작가가 집필을 시작했다는 소식은 톱스타의 출연 소식만큼이나 드라마 팬들의 관심을 끄는 뉴스다.

하지만 작가들이 어떤 일을 하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방송국에서 활약하는 작가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해선 대부분의 사람이 알지 못한다. 책은 각 장마다 드라마 작가, 라디오 작가 등 작가마다 다른 역할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방송 작가'라고 뭉뚱그려 이해했던 작가의 세계가 다양하고 특화돼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특히 각 장엔 해당 업무를 맡은 작가들의 남긴 수기가 수록돼있어 더욱 생생한 현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작가가 될 수 있을까? 이 책은 취업준비생과 이직을 고려하는 직장인을 독자로 삼았다. 작가가 되는 데 필요한 자질부터 구체적인 방법 그리고 지망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점들을 친절하게 정리해 작가 지망생들의 길라잡이 책으로 손색이 없다. '방송 작가 중에는 왜 여성이 많나요?", "전 이과인데 작가가 될 수 있을까요?"처럼 진짜 작가 지망생들이라면 한 번 쯤 궁금해봤을 질문의 대답이 담겨있다.

알찬 정보뿐 아니라 예능, 드라마를 종횡무진하며 갈고 닦은 글솜씨로 쓴 방송가의 이야기는 작가 지망생이 아닌 이들에게도 흥미진진하다. 방송 작가의 꿈을 키워가는 사람들, TV 화면에서 보는 다양한 프로그램 너머에서 펼쳐지는 일들이 궁금한 사람들, TV와 라디오 방송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일독을 권한다.

◇나의 직업 방송 작가=임선경 지음. 푸른들녘 펴냄. 272쪽/1만4000원.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