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경제신춘문예 (~12.08)KMA 2017 모바일 컨퍼런스 (~11.23)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따끈따끈 이번주 새책 관련기사1357

남 의식않고 내 인생 살려면…명품대신 책을 들어봐

[따끈따끈 새책] 성공하는 삶의 조건은 좋은 환경 아니야…독서로 주체적 삶 살아야

따끈따끈 이번주 새책 머니투데이 한지연 기자 |입력 : 2017.11.04 08:57
폰트크기
기사공유
남 의식않고 내 인생 살려면…명품대신 책을 들어봐
'독서를 하면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어휘력이 풍부해진다' 저자는 이 책에서 위와 같이 막연한 독서의 장점을 나열하지 않는다. 그는 단도직입적으로 성공의 열쇠가 바로 책 이라고 주장한다.

20대 초반,저자는 연고없는 서울에 홀로 올라와 프리랜서 모델로 활동했다. 변태 사진 작가, 계약이 행사 당일 취소되는 일 등 저자는 각종 스트레스를 받았지만 의지할 친구 하나없었다. 그 때 저자가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택한 것이 바로 '책 읽기'다. 책읽기는 바로 현실의 어려움을 풀어주지는 않지만 심적 안정을 줘 결국 사회생활에도 여유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은 자신만의 책 읽기를 통해 뚜렷한 가치관을 가지고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게 된 저자와 성공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사회적으로 성공한 여성들은 상황에 맞게 말을 잘하고, 무엇을 물어보든 당황하지 않고 대답하며, 대화를 주도하는 등의 공통점이 있다. 이는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의 공통점이기도 하다. 독서를 즐기는 사람은 책에서 얻은 지식, 경험, 영감들을 삶에 적용하여 스스로 이끄는 삶을 살아가기 때문이다. 독서는 인간관계의 실타래를 풀게하고, 학교에서 배우지 않은 것을 가르쳐준다.

아무리 바쁜 사람이라도 하루에 10분 책 읽을 시간은 있다. 독서 습관을 만들기 위해선 책 읽을 시간을 확보하고 가장 관심있거나 쉬운 책 부터 시작해 점차 전문적인 분야로 범위를 확대해 나가야 한다. 가속도가 붙으면 어느 책이든 읽을 수 있다. 이 단계에선 정보를 습득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책에서 배운 정보를 삶에 대입하는 단계까지 가야 한다.

독서는 타인 혹은 상황에 끌려가는 삶을 사는 이들에게 '나의 인생'을 살아갈 용기를 준다. 타인을 향한 시선을 돌려 나를 성찰하는 힘을 주는 독서,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똑똑한 여자는 명품 대신 책을 든다=연지영 지음. 생각비행 펴냄. 260쪽/1만5000원.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