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KB리브온공동설문 (-12.18)대한민국법무대상 (-1.28)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무대안팎 관련기사253

공연은 어른들만 보나요? '청소년' 위한 연말공연 풍성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연극·국악 무대…'청소년 친화형 공연' 선정작도

무대안팎 머니투데이 이경은 기자 |입력 : 2017.11.18 08:55
폰트크기
기사공유
(왼쪽) 연극 '오디세우스, 길을 찾는 자' 공연 모습/사진제공=한국메세나협회. (오른쪽) 서울시청소년국악단 '귀향-끝나지 않을 노래' 공연 모습/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br />
(왼쪽) 연극 '오디세우스, 길을 찾는 자' 공연 모습/사진제공=한국메세나협회. (오른쪽) 서울시청소년국악단 '귀향-끝나지 않을 노래' 공연 모습/사진제공=세종문화회관.

이번 연말 청소년을 위한 공연이 풍성하다.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 배우들이 만드는 연극 '오디세우스, 길을 찾는 자'가 18~19일 서울 홍릉 KOCCA콘텐츠시연장 무대에 오른다.

이 연극은 지난 9월 극단 북새통과 메세나협회가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 청소년 10명이 2개월여 시간 동안 연기 및 무용 교육을 받으며 준비한 작품이다. 전문 연극배우 3인이 제작에 동참했다.

'오디세우스, 길을 찾는 자'는 오디세우스가 10년에 걸쳐 역경과 고난을 겪으며 집으로 귀환하는 내용의 그리스 신화 '오디세이'를 연극으로 각색한 것이다. 지난 13일과 15일에는 김포중학교, 성남동중학교에서 재능나눔 공연을 통해 또래 친구들에게 먼저 무대를 선보이며 꿈과 희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18~19일 서울에서 열리는 공연은 예약을 통해 무료로 진행된다.

(왼쪽부터) 연극 '더 정글북', 무용 '라라라 프로젝트' 공연 모습/사진제공=한국문화예술위원회.<br />
(왼쪽부터) 연극 '더 정글북', 무용 '라라라 프로젝트' 공연 모습/사진제공=한국문화예술위원회.


대학로예술극장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공연으로 선정된 연극과 무용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앞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원회)와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은 연극․무용분야의 우수한 단체들 가운데 극단 여행자의 ‘더 정글북’, LDPxAMBIGUOUS의 ‘LALALA Project(라라라 프로젝트)’를 ‘청소년 친화형 공연’으로 선정했다. 두 공연은 무대를 찾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연출․배우․안무가들과 함께 진로를 탐색하는 대화의 시간도 제공한다.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무대에 오르는 연극 ‘더 정글북’은 동명의 디즈니 애니메이션과는 다른, 소설 정글북의 에피소드를 토대로 만들어졌다. 물개잡이들로부터 자유로운 땅을 찾기 위해 외로운 탐험을 떠나는 하얀 물개 코틱의 이야기 '하얀 물개', 인간을 구하기 위해 작은 몸으로 거대한 코브라를 처치한 영웅 몽구스리키티키의 이야기 '리키-티키-타비', '모글리 이야기' 등 총 3장으로 구성된다. 바람, 물, 정글 등 거대한 공간을 배우들의 상상력과 움직임으로 표현한다.

이어 다음달 7일부터 10일까지 펼쳐지는 ‘LALALA Project(라라라 프로젝트)’는 LDP무용단과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가 함께 꾸미는 무대로, 청소년들이 현대무용을 즐겁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다음달 5일에는 세종문화회관 서울시청소년국악단이 ‘귀향-끝나지 않을 노래’를 세종M씨어터에서 선보인다. 지난해 개봉한 조정래 감독의 영화 ‘귀향’을 음악적으로 재해석해 만든 공연이다. 위안부 이야기를 소재로, 잔혹하고 불편한 기억이지만 절대 잊어서는 안 될 아픔의 역사를 청년들의 목소리로 들려준다.

영화 ‘귀향’의 OST였던 ‘가시리’, ‘아리랑’, 포스트 록·헤비메탈을 전통음악과 결합시킨 음악을 구사하는 밴드 잠비나이의 곡을 서울시청소년국악단만의 감각으로 편곡해 선보일 예정이다. 본 공연에 앞서 18일에는 경기도 광주 ‘나눔의 집’ 추모관 건립식에서 재능기부 공연을 펼친다.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