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통합검색
KB리브온공동설문 (-12.18)대한민국법무대상 (-1.28)
세상과 잘 사는법, 내가 잘 사는법 - 네이버 법률
어디로? 여기로! 관련기사172

[영상] '건물 레이저쇼'로 더 황홀해지는 '홍콩의 밤'

어디로? 여기로! 머니투데이 김고금평 기자 |입력 : 2017.12.04 17:10
폰트크기
기사공유
지난 1일부터 새롭게 단장한 홍콩 '심포니 오브 라이트' 쇼. /사진제공=홍콩관광청
지난 1일부터 새롭게 단장한 홍콩 '심포니 오브 라이트' 쇼. /사진제공=홍콩관광청

홍콩이 중국의 특별 행정구 지정 20주년을 맞아 1일부터 새롭게 단장한 ‘심포니 오브 라이트’ 쇼를 펼치고 있어 화제다.

매일 오후 8시, 홍콩 빅토리아 하버 고층 건물들 사이로 펼쳐지는 건물들의 레이저 쇼 공연인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홍콩관광청이 지난 2004년 세계 최초로 개발한 대표적 관광 상품이다.

4여 개 빌딩에서 10여 분간 계속되는 이 공연은 오케스트라 교향악, 조명, 레이저빔으로 이뤄져 장관을 연출한다. 특히 올해는 홍콩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참여한 음악을 심포니 오브 라이트 앱을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이 조명 쇼가 끝난 뒤엔 홍콩관광청이 주관하는 3D 펄스 쇼도 오는 28일까지 열린다. 겨울 축제 기간에 맞춰 눈과 얼음 스노우스톰을 주제로 드래곤이 등장해 역동적이고 감성적인 영상을 선보인다. 이 기간 침사추이 홍콩 문화센터 오픈 광장은 LED와 대형 크리스탈로 장식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다.

홍콩의 화려한 광경을 보려면 침사추이, 홍콩문화센터 광장, 완차이 골든 보히니아 광장, 빅토리아 하버 크루즈 등의 장소가 추천된다.


김고금평
김고금평 danny@mt.co.kr twitter facebook

사는대로 생각하지 않고, 생각하는대로 사는 기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오늘의 주요뉴스



종료된칼럼

베스트클릭

실시간 급상승

10.0초

5분간 수집된 조회수 기준

오늘의 운세

많이 본 뉴스